얼큰한 어묵김밥 얼큰한 어묵볶음 만드는 법 얼큰한 어묵볶음 레시피 오뎅김밥 만드는 법 고춧가루와 얼큰한 볶음을 넣어 만든 얼큰한 어묵볶음은 안주로 먹기 너무 좋아요 반찬. 마침 김밥 재료가 있어서 이번에는 간단하게 얼큰한 어묵김밥을 포장했어요. 얼큰한 어묵 김밥을 추가하니 빨간양념이 스며들어서 더 먹음직스럽고 다른 반찬 없이 먹어도 맛있었어요. 거기에 된장국을 끓여줬어요. 함께 먹었더니 완벽한 조합이라 맛있는 한 끼 식사가 되었습니다.
얼큰어묵김밥 얼큰한 어묵볶음 만드는법 어묵김밥 만들기 어묵 3개 (간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후추 약간, 기름 약간) 계란 2개 고기 2조각 햄 4조각 단무지 4조각 당근 1조각 오이 1개 4인분 볶은김 4조각 (참기름 1큰술, 참깨 1큰술, 소금) 1작은술) 참기름, 소금 약간, 참깨튀김용 기름 약간
당근과 오이는 얇게 채썰고, 단무지는 수분을 제거하고, 어묵은 길고 두껍게 썰고, 고기는 반으로 썰고, 햄은 4등분으로 썬다.
계란에 소금 약간을 넣고 풀어서 기름 두른 팬에 넣고 볶은 후 반으로 접어 두툼하게 썬 뒤 햄과 고기를 살짝 볶는다.
기름을 두른 팬에 채 썬 당근을 넣고 약간의 소금을 넣어 살짝 볶습니다.
따뜻한 밥에 참기름, 소금, 통깨를 넣고 고루 섞어 김밥밥을 준비합니다.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오뎅을 넣고 간장, 고춧가루, 설탕, 후추를 넣어 매콤한 어묵볶음을 만들어주세요.
준비한 김밥 재료를 고르게 나눠서 세팅해 주세요.
김말이 위에 김의 거친 부분을 올리고, 밥을 야구공 크기로 펴고, 단무지와 계란을 얹고, 가운데 당근과 오이를 듬뿍 올려주세요.
그 위에 볶은 어묵 4줄을 올리고 그 위에 고기와 햄을 얹은 뒤 김밥을 두 겹으로 채워준다.
돌돌 말아준 후 참기름을 바르고 통깨를 뿌려 적당한 두께로 썰어준다.
김밥 4줄을 싸서 접시에 담았습니다.
단면을 보면 재료들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어서 김밥이 아주 포만감이 있고 양념도 잘 배어서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매운어묵김밥 #매운어묵볶음 #매운어묵볶음 #매운어묵볶음 #어묵볶음만드는법 #어묵김밥 #어묵볶음레시피 #만드는법 김밥
재료마다 양념이 많아서 너무 과할 수 있어서 절이는 대신 생오이를 썰어 넣었는데, 싱싱한 오이 향과 맛이 더해져 김밥이 더욱 맛있어졌습니다.
오늘은 하루종일 일이 바빠서 제가 만든 김밥으로 간단히 한끼를 해결하고 이렇게 했습니다.
김밥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아무튼 얼큰한 어묵을 볶아서 김밥에 추가하니 새콤달콤 고소한 맛이 어우러진 김밥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럼, 따뜻하게. 편안한 저녁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