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솥으로 약밥 짓는 법 전기압력밥솥으로 약밥 짓는 법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이웃집 방에 다양한 명절 음식을 보니 분주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예전에는 시댁 명절 행사를 제가 전적으로 책임지는 편이라 미리 만들어서 이맘때쯤 동결해두곤 했는데요. 예전에는 그냥 놔뒀는데 요즘은 미리 만나서 산소호흡도 하고 식당에서 같이 식사도 하게 된다.
다시 가져갈 필요가 없습니다.
아무튼 올해는 시기가 맞지 않아서 추석 연휴에 가기로 했어요.
약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때문에 이틀 연속 죽을 먹은 탓인지 요즘 자주 접하는 약밥이 먹고 싶었다.
식욕이 떨어진 것 같아 윤기나고 달콤한 약밥을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밤만 사면 될 것 같아서 밥솥으로 약밥을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너무 쉽고 간단합니다.
.
오늘은 밥솥과 압력밥솥으로 약밥 짓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재료 찹쌀 4컵, 대추 한 줌, 생밤 적당량, 건포도 1/2컵, 호두 1/2컵, 잣 1/3컵, 간장 2Ts, 흑설탕 2 . /3컵, 참기름 3Ts, 계피가루, 물 약 1컵 캐러멜 소스 황설탕 1컵, 물엿 4Ts, 물 1/2컵 – 계량컵과 계량스푼 사용 1컵 = 200ml, 1Ts = 15ml, 1ts = 5ml
먼저 찹쌀을 불려주세요. 찹쌀을 30분 정도 불린 후 체에 걸러 물기를 빼주세요.
전기밥솥 내솥에 넣어주세요. 대추는 깨끗이 씻어 씨를 제거하고 굵직하게 썬다.
호두와 생밤은 깨끗한 물에 한번 씻어서 헹구어 주세요. 잣과 건포도도 준비해주세요. 계피가루도 조금 준비해주세요. 약밥 만드는 법. 재료의 양은 조금씩 바뀔 수 있어요. 저 같은 경우는 약밥에 밤을 좋아해서 넉넉하게 사용했어요. 넣었어요. 약밥 재료를 다 준비했다면 이제 캐러멜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캐러멜 소스를 따로 만들어서 첨가하면 색미가 훨씬 진하고 윤기가 나요. 카라멜 소스 레시피에 있는 재료를 모두 넣고 살짝만 끓여주세요. 씻어둔 쌀 위에 준비된 캐러멜 소스를 붓고 고르게 섞어주세요. 이제 남은 흑설탕, 간장, 참기름, 계피가루 등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물을 조금씩 추가하여 평소 밥 짓는 양에 맞게 쌀뜨물을 조절해 주세요. 이제 남은 견과류를 모두 넣고 섞으세요. 잣, 호두, 건포도는 밥을 지은 뒤 나중에 넣어 고르게 섞어도 괜찮지만, 한꺼번에 넣어도 괜찮습니다.
압력밥솥으로 약밥을 만들려면 보통 찜 기능을 이용하는데, 잡곡밥 기능을 눌러 전기밥솥으로 약밥 만들기를 완성했습니다.
완성된 약밥을 밤이 부서지지 않도록 잘 섞은 후 적당한 용기에 담아 꼭꼭 눌러준다.
그런 다음 성형에 필요한 대추를 준비합니다.
씨를 제거한 후 돌돌 말아 얇게 썰어주세요. 밥의 윗부분을 원하는 대로 모양을 만든 다음 완전히 식힌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자릅니다.
약밥 만들기 어렵지 않죠? 밥솥으로 약밥을 짓기로 했다면 밥 짓는 것만큼 쉽습니다.
원래의 전통적인 방법은 찜통에 여러 번 끓여 먹는 것이지만 요즘은 전기밥솥의 기능이 너무 좋아 전기밥솥 약밥법을 활용해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같은. 오늘은 밥솥으로 약밥 짓는 법입니다.
전기압력밥솥으로 약밥 짓는 법. 우리 이웃님들도 한번 만들어 보세요. #약밥 #약밥만들기 #약밥만드는법 #밥솥으로 약밥 만들기 #전기밥솥으로 약밥 만들기 #압력밥솥으로 약밥 만들기 #전기압력밥솥으로 약밥 만들기 # 전기밥솥 약밥 만드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