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동 지갑 만들기 다이소 파일 다낭 환전 팁 공유
여행을 가기 전에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여권이지만 환전도 정말 중요합니다.
이번에는 베트남에 가기 때문에 베트남 동을 환전했는데 생각보다 돈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베트남 동 지갑을 만들어서 갔습니다.
1. 지갑 양식 파일 생성
동지갑 만드는 법을 알아보던 중 도깨비카페에서 만들어 보면 좋을 것 같다고 해서 찾아보았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어요. 다낭 여행 필수품 동지갑/토퍼 엑셀 파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도깨비가디언입니다.
베트남은 화폐 단위가 커서 여행객이 계산할 때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낭 여행을 계획 중인 멤버를 위해 다낭 여행에 필요한 동지갑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cafe.naver.com 2. 다이소 인생 4컷 앨범 다이소에서 싸게 샀습니다.
안에 넣는 돈의 양이 중요하니 지폐가 여유롭게 들어갈 만큼 긴 것을 고르세요. 또 잡았을 때 미끄러지지 않으면 좋습니다.
3. 양식을 다운로드해서 인쇄합니다.
동지갑 양식을 인쇄한 후 앞에 붙여 놓으면 좋습니다.
그러면 결제할 때 헷갈리지 않습니다.
다낭 환전 팁: 출발 전 여유롭게 하는 게 좋지만, 저렴한 환전소가 꽤 있으니 거기서 환전해도 괜찮습니다.
다이소 베트남 동 지갑을 만드는 게 번거로울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베트남 동 화폐가 쉽게 들어갔고, 환전한 돈이 맞는지 확인도 했습니다.
다낭 환전 팁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건 돈을 깔끔하게 관리하는 것입니다.
저는 이렇게 동 지갑을 만들어서 화폐 단위가 헷갈리지 않고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었습니다.
4. 참 아일랜드 호핑 투어 이번에는 참 아일랜드 호핑 투어에 신청했습니다.
베트남 동 지갑을 만들어서 마음이 가벼웠고, 부두까지 차로 가서 매우 편안했습니다.
배를 탈 때도 가이드가 도와주었습니다.
현지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레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투어였고, 일정도 매우 유익해서 다른 투어들 중에서도 선택했습니다.
배를 타고 바깥 풍경을 구경하는 것도 정말 좋았고, 파도를 가르며 지나가는 것도 상쾌했습니다.
구명조끼도 나눠주셨기 때문에 장비 등 크게 준비할 것도 없었습니다.
마침내 물이 깨끗하고 모래사장이 아름다운 참섬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서 호핑투어나 스노클링을 선택할 수 있는데, 정말 만족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음식도 현지 식재료를 사용한 신선하고 풍부한 해산물이 가득했습니다.
해외에 가면 현지 음식을 먹어보는 것도 재밌지만, 여기서는 풍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무제한 맥주를 마실 수 있는 파티였고, 신나는 음악과 맛있는 음식에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5. 아리스파 베트남에 가기 전에 해외 마사지에 대해 정말 궁금했는데, 그중에서도 유명한 아리스파에 갔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하는 곳이었습니다.
로비는 깨끗했고, 직원들이 예약이 맞는지 다시 한 번 체크해주었습니다.
베트남 동지갑을 만들어서 편하게 결제할 수 있었습니다.
아리스파는 레벨에 상관없이 20% 할인을 해주셔서 부담없이 상쾌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마사지도 여러 종류가 있어서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저희는 여유로운 2시간 코스로 예약했는데, 시간이 가는 게 후회될 정도로 피로가 다 사라졌습니다.
몸은 가볍지만, 캐리어 끌고 다녀서 긴장했던 어깨가 가장 상쾌했습니다.
베트남 동지갑을 만들어서 어딜 가도 편안했고, 마사지를 받고 나면 시원하고 달콤한 음료와 갈증을 해소하기 좋은 바삭한 간식을 제공해주셨습니다.
몸이 정말 상쾌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6. 린응사(Linh Ung Temple) 다낭에서 가장 유명한 사찰을 꼽으라면 다낭 위쪽에 위치한 린응사입니다.
아름다운 사찰이 매우 인상적이었고, 해안가에 가까워서 바람이 정말 시원했습니다.
현지인을 포함한 관광객이 꽤 많았습니다.
잘 관리되어 있어서 구경하고 가볍게 산책하기 좋았습니다.
거대한 바닷물 관음상이 여기서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 직접 봤을 때는 높이에 깜짝 놀랐습니다.
불교를 믿지 않는 사람들이 방문하기 좋은 사찰입니다.
규모가 큰 곳이라 지도도 있으니 방문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템하이산 템하이산은 맛있는 식사를 하기 위해 방문했습니다.
미케비치 근처에 있는 곳으로 해산물을 주로 판매하는 곳입니다.
매우 유명해서 방문했습니다.
다낭에서 환전할 때의 또 다른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식당에 가기 전에 환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각 매장마다 가격 차이가 큽니다.
방문한 곳은 비싸지 않았습니다.
음식은 정말 푸짐했습니다.
사시미를 포함한 추천 해산물을 다양하게 주문했는데, 프레젠테이션도 깔끔하고 양도 많았습니다.
늘 궁금했던 미친물고기는 살이 부드럽고 은은한 단맛이 정말 좋았어요. 크기도 커서 먹을 게 많았고, 곁들여주신 소스도 잘 어울렸어요. 꽃빵은 살짝 달고 부드러웠지만 속은 촉촉하고 맛있었어요. 새우는 바삭바삭하지만 속은 부드러워서 껍질과 함께 먹기 편했어요. 전반적으로 음식이 양념이 잘 되어 있고 깔끔했어요. 8. 엘스토어 마지막 날 엘스토어에 가서 선물을 사왔어요. 분위기도 깔끔하고 직원분들도 친절했고, 여러가지 물건들을 구경하기 좋았어요. 말린망고는 포장도 깨끗했고, 다른 과일들도 많이 있었어요. 이곳은 포장이 깨끗한 게 눈에 띄어서 선물을 사려는 분들에게는 좋은 곳이에요. 향이 좋기로 유명한 족제비 커피를 비롯해 다양한 커피가 있는 곳이었어요. 이번에 가기 전에 베트남 동 지갑을 만들어서 갔었는데, 덕분에 편하게 쇼핑할 수 있었어요. 여행을 떠난다면, 떠나기 전에 맞춤형 지갑을 만드는 것을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