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과 함께 속초에서 하룻밤

해외여행을 꽤 다녔어요. 대학에 입학한 후, 아르바이트를 하며 모은 돈으로 영국으로 연수를 떠났습니다.

영국의 지리적 이점을 누리며 배낭 하나만으로 프랑스, ​​벨기에, 네덜란드, 이탈리아, 모나코를 여행했습니다.

대학 졸업 후 영국남자와 데이트를 하고 결혼했습니다.

호주, 스코틀랜드, 웨일스, 필리핀, 말레이시아, 미얀마, 인도, 태국, 일본, 발리, 크로아티아, 일본, 베트남, 싱가포르, 홍콩, 대만을 다녀왔습니다.

정말~ 나이가 들수록 자식 키우느라 애쓰시고 집안일만 하신 부모님이 너무 안타까웠어요. 여러분. 당신은 아이들을 키우며 자유롭게 살며 하고 싶은 일을 하라고 말했지만, 남은 시간을 어떻게 써야 할지 잘 몰랐습니다.

그래서 부모님과 함께 해외여행을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베트남, 태국, 일본을 거쳐 최근에는 말레이시아를 다녀왔습니다.

부모님이 근처 나라도 제대로 못가신다는 걸 알게 됐는데… 짧은 밤이라도 시골 여기저기 데려가자!
!
!
!
저는 아이가 없고, 영국인 남편과 친구로 지내며 편안하게 지내고 있으며, 자유시간도 갖고 있습니다.

이 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을 갖는 것은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
!
부모님과 함께 속초에서 하룻밤

부모님은 기차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셔서 집에서 가까운 인천공항에서 속초행 버스를 이용하기로 결정!
!
!
!

공항에 오는 것만으로도 묘한 설렘이 느껴졌어요!
서점에 들러 아버지와 저를 위해 책을 한권씩 사왔습니다!
속초행 버스를 탔습니다!
부모님은 매우 기뻐하셨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한 여행에는 그 나름의 낭만이 있습니다!

스테이호스텔: 네이버 방문자 리뷰 1,330 · 블로그 리뷰 212naver.me

너무 설렘이 가득해서 몇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갔습니다!
드디어 속초에 도착했어요!
날씨가 정말 좋았어요!
!
!
먼저 숙소로 가서 짐을 맡기자!
비록 짐은 많지 않지만!
이번에 후기도 좋고 가격대비 좋은 곳을 찾아봤습니다!
여행도 많이 다니고, 숙박업에 종사하다보니 숙소 선택에도 눈이 가더라구요!
저희 부모님도 다양한 숙소 경험이 많으시고, 한 가지 스타일만 고집하는 분이 아니시기 때문에 저는 아직도 편하게 숙소를 선택하는 편이에요. 이번에 묵은 곳은 #속초 였습니다.

스테이호텔이라고 하는데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부킹닷컴을 통해 예약했어요 – 전 객실 오션뷰 – 합리적인 가격 – 꽤 괜찮아 보이는 루프탑 – 깨끗하고 괜찮은 시설 – 이게 제 선택 기준이었는데 딱 들어맞았어요!
위치도 완벽했어요. 좋아, 좋아!
!
!
체크인 후 먹을 곳이 많다고 소문난 #속초중앙시장 으로 걸어갔습니다!
가서 오징어 순대를 비롯해 튀긴 음식을 먹었고, 아빠가 좋아하는 순대국에 소주 한잔을 곁들였습니다.

속초 오징어순대에는 반죽을 묻혀서 튀겨낸 맛이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이에요. !
간단하고 로컬스러운 시장 분위기를 원했는데, 너무 상업화되어 있어서 저희 세 식구는 깜짝 놀랐어요!

다시 천천히 걸어서 #동명항 오징어전투를 지나갔습니다.

이른 저녁부터 젊은이들(지금은 노인이 되었네요 ㅎㅎ) 3명 반씩 모여서 오징어회와 각종 해산물을 먹으며 낭만 가득한 식사를 즐겼습니다!
보기 좋네요!
!
우리 부모님~ 별거 아니에요. 일상생활에도 굿!
좋다!
진작에 가지고 갔어야 했는데!
!
!

저녁으로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던 중 시장에서 오징어순대와 순대국을 먹었는데 배고프지 않을 정도로 배불렀습니다.

그래도 그냥 지나치기엔 아까워서 근처에 가서 간식으로 가볍게 먹기로 했어요!
#유람선야식이라는 곳에서 가벼운 식사!

네이버 지도 유람선 야식 naver.me

뭘 먹을지 정말 고민이 되었어요. 해물찜부터 삼겹살까지 메뉴가 다양했어요. 고민하다가 소주 한잔했는데 맛있더라구요!
인위적인 단맛 없이 매콤하고 매콤해요. 더운 여름날 바닷바람을 느끼며 야외 테이블에서 이런 시간을 보내보세요. 여행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해가 지면서 편의점에서 맥주를 ​​사서 숙소 옥상으로 올라갔다.

루프탑에서 바라보는 뷰는 정말 환상적이었어요!
외국인 손님도 있었고, 젊은 커플도 있었지만, 결코 붐비지 않았어요!
아직도 접이식 창문으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이 느껴지네요. !
!

행복하게 잠들었고 다음날 아침!
예상대로 동해의 일출이었습니다!
뜨거운 햇빛에 잠에서 깨어났는데, 낯선 곳의 강렬한 햇빛이 기분 좋았어요!

돌아오는 버스가 조금 이른시간이라 호텔에서 제공하는 아침식사로 말고속초등학교에서 인기있는 순두부를 먹으러 갔어요!

대청마루 : 네이버 방문자 리뷰 4,833 · 블로그 리뷰 2,315 naver.me

꽤 유명할 것 같은 #대청마루 라는 곳을 가봤는데 너무 맛있더라구요!
인공조미료 없이 자연 그대로의 맛!
처음에는 응? 익숙하지 않은 맛이네요. 천천히 먹을수록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느낌이었는데… 저희는 순두부, 초당순두부, 명태해장국, 옥수수동동주를 먹었어요!
!
저희 아버지, 어머니는 술을 전혀 마시지 않으시지만 가끔 기분이 좋을 때는 적당히 즐겨주십니다!
술을 조금 마시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엄청 귀여워지는 스타일이에요. 하. 사실 아침 일찍 갈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정말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했어요!
호텔에서 택시를 타고 가는 길에 본 속초의 풍경. 울산바위. 이것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일상이다.

관찰자의 눈을 통해. 내가 경험하는 이 순간들은 생각보다 오래 기억에 남는다.

아버지도 택시를 타고 식당에 가야 하는 짧은 시간이 정말 좋았다고 하셨다.

이렇게 먹고 다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사실 특별한 풍경을 보고 여러 유명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것도 좋았어요. 이번에 속초를 여행하게 되어 정말 좋았습니다.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새로운 곳으로 오감을 가져가는 기분 좋은 자극을 부모님께서 정말 좋아하셨던 것 같아요. 이렇게 평일에 여유시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에도 부모님과 함께 시골 어디든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속초는 부모님 마음속에 어떤 추억으로 남을까요? 나는 앞으로 이 시간들을 어떻게 기억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