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건조증 치료는 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안구건조증 치료는 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최근 춥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런 환경에서는 피부가 칙칙해지거나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에 보습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 같아요. 또한, 이 시기에는 안구건조증을 유발하는 안구건조증도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찬바람에 노출되었을 때 눈물이 과도하게 흐르거나 마르거나, 자주 건조함을 느끼거나 이물감이 느껴진다면 안구건조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심한 안구건조증 증상을 방치하면 안검염, 시력저하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 질환의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침에 특히 눈이 뻑뻑하거나 충혈되거나, 눈의 피로를 자주 느끼신다면 아래 내용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주의 깊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안구건조증이 어떤 질병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눈에서 눈물이 충분히 생성되지 않거나 지나치게 증발하여 눈 표면이 건조한 상태로 유지될 때 발생하는 안질환입니다.

그리고 눈 표면을 형성하는 점액층, 수분층과 유분층에 문제가 생기면 눈물 분비 구조가 불안정해질 수 있기 때문에 눈물 불안정 증후군이라고도 부르기 때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점액층, 수분층, 유분층의 균형이 무너지면 안구건조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기능 또한 그 역할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점액층은 점액 성분으로 각막과 결막을 덮어 눈물막이 눈 표면에 고정되도록 돕는다.

수분층은 눈을 촉촉하게 하여 눈을 편안하게 해주고, 염증을 일으킬 수 있는 물질을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담당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일층은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문제 중 하나라도 발생하면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눈의 표면을 구성하는 3개 층에 어떤 요인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추운 날씨로 인해 실내에서는 항상 난방기구를 켜놓고 있습니다.

이러한 건조한 환경은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관리를 위해서는 가습기 등을 통해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나이가 들수록 노화로 인해 눈물의 생성량이 줄어들 수 있으며, 과로, 스트레스, 피로 등도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면부족, 안검염, 잘못된 화장품 사용으로 인해 건조함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컴퓨터 작업이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는 등 전자 기기가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전자기기의 화면은 블루라이트라고 불리는 파장이 짧고 강한 블루라이트를 방출합니다.

배출되어 장기간 노출될 경우 건조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눈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증상이 안구건조증을 의심할 수 있는지, 또 발생했을 때 어떤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눈이 자주 차가워지거나 이물감, 건조함 등을 느끼거나 시야가 흐릿하거나 흐려지는 경우, 이밖에도 눈이 뻑뻑함, 눈부심, 피로감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유 없이 과도한 눈물이 나는 경우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심한 경우에는 통증이나 홍조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위의 증상 중 상당수는 복잡하고 지속적입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안과를 방문해 안구건조증 치료를 받고, 정밀한 검사를 통해 눈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안구건조증 치료를 위한 검사 방법으로는 세극등현미경, 입선 이상, 쉬르머 검사, 눈물 수분층 검사 등이 있으며, 다양한 검사를 통해 눈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진단이 내려지면 눈물막의 불안정성, 표면찢김 등을 검사합니다.

안구건조증 치료는 염증 정도에 따라 시행됩니다.

안구건조증 치료는 정도에 따라 1~4단계로 구분됩니다.

1등급의 경우 치료보다는 환경조절, 교육, 인공눈물 주입 등을 통해 관리가 간단하다.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증도가 증가함에 따라 자가혈청치료, 누점폐쇄수술, 경구용 항염증제 등을 시행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안구건조증의 치료방법과 원인, 증상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일상생활에서 안구건조증을 예방할 수 있는 간단한 관리법 몇 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흔한 눈자극, 피로감, 이물감, 건조함 등이 자주 나타나는 경우에는 정기적인 안과검진, 온열팩, 마사지, 눈꺼풀 스크럽 등을 통해 관리해보시면 됩니다.

또한, 수면 부족, 피로, 스트레스 등도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며 스트레스를 적절히 해소해 보세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공해드린 모든 정보를 참고해주세요!
50m NAVER Corp.자세히 보기 /OpenStreetMap map datax NAVER Corp. /OpenStreetMap Map Controller Legend 부동산 구시군 동시면 산오리읍 삼성안과 서경빌딩 7층 올림픽114- 서울 송파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