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묵 잡채 만드는 법 시금치 잡채 간단 잡채 황금레시피
어묵과 시금치를 넣어 간단한 잡채를 만들어 봤습니다.
당면이 좀 남아서 시금치를 곁들인 달콤한 어묵잡채가 먹고 싶어서 만들었는데, 고기 없이 만든 어묵잡채는 담백하고 맛있었습니다.
기름을 적게 사용하고 당면을 양념하여 만드는 간단한 잡채황금 레시피입니다.
당면에 돼지고기나 쇠고기를 넣어 튀기는 잡채보다 더 간단하고 쉬운 잡채를 만드는 방법이다.
잡채를 만드는 것은 재료도 많고 공정도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번거롭다고 생각하는데, 막상 알고 보면 나도 만들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잡채는 특별한 날이나 손님을 초대할 때 꼭 빠지지 않고, 다가오는 설날 음식으로 준비됩니다.
다양한 재료를 넣어 화려한 잡채를 만들어도 좋지만, 저처럼 시금치와 어묵을 넣어 만드는 어묵 시금치잡채 황금레시피도 추천드려요. 재료 : 당면 약 250g, 당근 반개, 새송이 1개, 양파 반개, 수제 어묵 3개, 사각 어묵 2개, 시금치(삶은 것) 100g, 목이버섯 50g, 야채 볶을 때 소금 약간 , 물, 식용유, 당면 양념시 진간장 4큰술 황설탕 2큰술, 참기름 2큰술, 통깨 약간
1. 당근, 양파, 새송이버섯, 어묵 등 잡채에 들어갈 야채를 썰어주세요.
2, 1 목이버섯을 미지근한 물에 불려주세요. 10~15분 정도 담가두었더니 알맞게 스며들었습니다.
3. 시금치는 끓는 물에 소금 약간을 넣어 데쳐 준비합니다.
4. 당면을 불려줍니다.
저는 30분 정도 불린 뒤 끓는 물에 삶아줬어요. 5. 삶은 당면은 찬물에 씻지 마시고, 체에 받혀 퍼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6. 잡채에 들어갈 야채를 볶아주세요. 양념은 소금 약간, 식용유 약간, 물 약간만 넣었어요. 소금을 너무 많이 넣으면 잡채가 짠맛이 날 수 있습니다.
저는 기름지지 않은 잡채를 원해서 기름 대신 물을 넣고 야채에 소금 한두꼬집으로 양념을 했어요. 7. 볶은 야채를 그릇에 담고 식혀주세요. 8. 삶은 당면을 넣어주세요. 예전에는 당면을 볶은 뒤 진간장, 설탕, 식용유로 양념을 했지만 잡채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은 튀기지 않고 양념만 하는 것이다.
아주 쉽고 가볍게 잡채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9. 당면에 양념이 필요하니 진간장을 넣어주세요. 진간장이라고 써있지만 저는 조림장을 사용했어요. 10, 흑설탕을 넣었어요. 야채에는 이미 양념이 되어 있으니 당면만 양념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밋밋하게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처음부터 간장을 많이 넣지 말고, 면을 양념하기 전 간을 잘 확인하세요. 11. 면을 진간장, 황설탕과 함께 섞어주세요. 뭉쳐있던 당면도 풀어지면서 달콤하고 짭짤한 맛이 납니다.
12, 시도해 보세요. 좀 밋밋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야채와 함께 섞어먹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잡채를 파는 곳에서는 굴소스를 사용한다.
아무것도 넣지 않아도 맛이 좋았습니다.
13. 시금치는 소금으로만 간을 하다가 마지막에 넣어준다.
시금치를 처음부터 넣으면 열로 인해 색이 검게 변합니다.
14, 참기름을 넣어 어묵 잡채를 만들어 보세요. 15. 통깨도 넣어주세요. 시금치 잡채는 참깨가 없으면 다소 실망스럽습니다.
시금치 잡채를 골고루 양념하여 만드는 방법. 이로써 간단한 잡채 황금레시피가 완성됩니다.
광고 이후 계속됩니다.
다음 주제 작성자 취소 오뎅 잡채 시금치 잡채 만드는 법 간단 잡채 골든레시피 재생 5 좋아요 0 좋아요 공유 0:00:00 재생 음소거 00:00 00:29 실시간 설정 전체 화면 해상도 자동 480p 자막 비활성화 재생 속도 1.0x (기본값) ) 해상도 자동 (480p) 720p HD 480p 270p 144p 자막 설정 비활성화 옵션 글꼴 크기 배경색 재생 속도 0.5x 1.0x (기본값) 1.5x 2.0x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도움말이 음소거되었습니다.
도움말 라이센스 이 영상은 고화질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해상도를 변경해보세요. 자세히보기 0:00:00 접기/펼치기 어묵 잡채 만드는 법 시금치 잡채 간단한 잡채 황금레시피 간단한 잡채 만드는 법 오늘 소개하는 어묵 잡채보다 간단한 방법은 야채를 한꺼번에 볶아주는 것입니다.
남들에게는 편하더라도 본인에게는 불편할 수도 있으니 가장 쉬운 방법인 시금치와 어묵으로 잡채를 만들어 보세요. 명절 음식은 칼로리가 부담스럽다.
잡채를 만들 예정인데, 너무 기름지지 않고 최대한 담백하게 만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별도의 잡채황금 레시피는 없습니다.
입맛에 맞다면 황금레시피 입니다.
당면이 퍼지지 않도록 잘 삶아 양념을 하여 어묵잡채 만드는 법을 시도해 보세요. 어묵이 들어있어서 아이들도 잘먹는 간단한 어묵잡채를 만들어 봤습니다.
가볍게 씹어먹는 시금치의 단맛도 맛있다.
#어묵잡채 #시금치잡채 #어묵잡채만드는법 #시금치잡채만드는법 #당면 불리기 #잡채황금레시피 #간단한 잡채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