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연산동PT팬덤짐 대표 노현채입니다.
노출의 계절이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날이 점점 길어지고 아침에는 쌀쌀하지만 낮에는 햇빛이 매우 따뜻합니다.
봄이 오는 게 느껴지네요 ㅎㅎ 2024년이 벌써 3월의 절반에 접어들었습니다.
믿기지 않을 정도로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올해도 멋진 몸매로 보내고 싶다면 지금 바로 연락주세요. 오늘 블로그에 포스팅할 내용은 풀업 운동법 입니다.
풀업은 누구나 다 아는 운동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팔 운동일 뿐이라고 착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풀업은 팔 운동이기도 하지만 허리에 힘을 많이 주는 운동입니다.
어떻게 하시느냐에 따라 들어가는 부분이 다를 수 있지만 오늘 설명드릴 풀업 동작은 등을 운동시키는 방법입니다.
지금부터 풀업을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올바른 자세를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잘못된 자세도 주의해야 합니다.
1. 등을 구부려 포물선처럼 들어올리는 자세는 등 근육을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2. 고개를 숙인 채 구부리면 허리를 많이 쓸 수 없게 되므로 허리 근육을 위한 운동이라면 피하세요. 지금 하고 있는 등 근육 풀업 동작이 이 두 가지 동작 중 하나가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구체적인 동작은 마지막에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이제 등운동을 위한 풀업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모델은 바로 연산동PT 팬덤짐의 노현채 대표님.. ㅎㅎ 지금은 등근육이 지방 속에 숨어있지만… ㅎㅎ 우선, 풀업 동작을 하려면 올라갈 수 있어야 합니다.
움직임이 어렵다면 고무밴드나 보조기구를 이용해 움직임을 따라해 보세요!
팔 너비는 랫 풀다운의 와이드 그립과 동일합니다.
팔꿈치가 어깨에 닿았을 때 약 90도가 되도록 잡습니다.
이것보다 조금 더 좁습니다.
그것도 괜찮습니다.
(85~90도) 너무 좁으면 팔에 힘이 많이 걸리고, 너무 넓으면 허리에 힘이 많이 안들어가거든요!
가슴을 들고 대각선 위를 바라보며 턱을 당긴 채 턱을 들어 올리세요. 풀업이 아닌 가슴 들어올리기라고 생각하시고 명치 들어올린 채로 똑바로 올라가세요!
팔꿈치를 옆구리에 붙이듯이 허리를 튼튼하게 유지하세요!
!
사진 사진처럼 등을 빠르게 쪼아주세요!
올라갈 때 옆모습은 손목과 팔꿈치가 일직선이 되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승모근을 천천히 원래 상태로 낮추십시오. 상부 승모근을 낮추고 광배근을 느끼는 동작을 해야 합니다.
연산동 PT팬덤짐에서 다 말씀드렸죠?? 혼자서 하기 힘들다면 고무밴드를 이용하거나 보조기구를 이용하여 자세를 먼저 잡아주세요!
마지막으로 연산동 PT팬덤짐 노현채 선수의 풀업 영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부산광역시 연제구 세병로 10-1 팬덤짐 2층 연산역 14번, 16번 출구에서 도보 6분 거리에 위치한 PT 팬덤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