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서포트 비용은
임플란트 서포트 비용에 대해서 임플란트 서포트 비용에 대해서 임플란트 서포트 비용에 대해서 임플란트 수술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재구성해 보려고 합니다, 흠. 최선을 다해 마음속에서 지우려고 노력했지만, 5개월이 너무 빨리 지나갔고, 결국 발치 5개월 만에 MRI 촬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치아뿌리 역할을 하는 치조골 부분에 나사를 박고 그 위에 치아 모양의 보철물을 얹는 시술입니다.
가장 걱정되는게 바로 시술 후 통증이에요!
윗니는 뼈가 약해서 튼튼해지는데 시간이 더 걸린다고 하더라고요. 아랫니보다 낫는 데 시간이 조금 더 걸린다고 들었는데? 30대에 임플란트 수술을 결심하게 된 이유는 더 이상 미룰 수 없을 것 같아서… 흠… 치과에 가기가 두려웠던 이유 중 하나가 흰색과 은색 기구가 쫄깃한 느낌 때문이었습니다.
사실 고통보다 소리가 더 무서웠어요. 어렸을 때 어금니가 부러지고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 발치했던 기억이 되살아났습니다.
사랑니 앞 어금니 뿌리까지 손상되어 이를 닦을 때마다 은은한 냄새가 입에서 나오곤 했는데… 정말 죽을 맛이었습니다!
1. 임플란트 서포트 관련 사전 체크리스트
이전 이미지다음 이미지
신경치료가 나에게 가장 큰 고통이었다고 들었다.
진정제 맛은 좋은데 민트맛이 나긴 했지만 좀 시큼한 느낌? 이상하게도… 완전히 아프지는 않았고 3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와, 치과 모니터를 통해 몇 개의 임플란트가 식립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었어요!
뭉클했어요~ 한번도 치아를 뽑아본적이 없어서 많이 떨렸는데 마취덕분에 통증은 전혀 느껴지지 않고 그냥 의사선생님께서 힘껏 치아를 뽑아주시는 느낌이었어요… 생명을 구하기 위해 내 역할을 다할 의향이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ㅎㅎㅎ~ 아랫니는 뼈가 두꺼워서 시술하기 좋은데 윗니가 상악동 근처에 있어서 회복기간이 꽤 길어요. 딱딱하고 질긴 음식은 쉽게 빠질 수 있으니 조심하라고 했고, 떨어지면 고무줄도 꼭 챙겨가라고 하더라구요!
3개월 전에 치아를 발치하고 3개월을 기다려 임플란트를 했습니다.
2. 임플란트 서포트, 꼼꼼한 비교분석
이전 이미지다음 이미지
다행히 수술실을 찾았어요!
나는 안도감을 느꼈다!
출혈량이 적어서 거즈를 2시간 정도 물고 있다가 떼어냈더니 모두 정상이었습니다.
와와와!
수술을 포기하면 되돌릴 수 없을 것 같아서 비용은 모두 제가 지불했습니다.
잇몸이 쪼개지고 뼈가 으스러지는 느낌… 정말 소름이 돋더라구요!
어금니가 건강하지 않았는데, 작은 균열이 생기면 구취가 더 심해지는 것 같죠? 브랜드별 차이점을 물어보니 의사선생님께서 브랜드별 차이점이라고 하더군요. 임플란트는 인접한 치아를 손상시키지 않고 빠진 위치에 인공치아를 심는 시술입니다!
오호호~ 치과 방사선 사진에서 사랑니가 반쯤 튀어나온 것을 보고 하루빨리 발치하고 싶었습니다.
수술 부위에 어금니가 없어서 음식을 씹을 수 없어서 수술하는데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 하더군요. 흠… 마취 주사를 7번 정도 맞은 것 같아요 ㅎㅎ 발치부터 시작해야 해서 먼저 하려고 합니다.
다들 치아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3. 임플란트 지지대 관련 시설 및 청결도 확인
이전 이미지다음 이미지
양쪽 어금니 하나가 빠진지 벌써 15년이 넘었고, 씹는 데에는 문제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빈 공간 쪽으로 기울어져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4~5일 정도 욱신거리는 통증이 있었어요… 붓기가 많이 나는 편이라 조금 걱정했는데 다행히 많이 붓지는 않았어요!
수술실에 들어가니 오늘 임플란트 수술이 예정되어 있어서 마취가 될 때까지 기다려야 했어요!
나중에 설명하겠지만 사랑니 전문 치과에 갔더라면 치아를 살릴 수 있었을 텐데요. 아침을 먹기 전에 임플란트에 대한 리뷰를 읽고 병원에갔습니다.
수술 후 원장님께서 1차 수술과 2차 수술을 한번에 하신다고 하더라구요!
놀라운!
!
임플란트 시술을 위해 국소마취를 받았습니다.
건강한 뼈를 만지기 때문에 통증은 피할 수 없겠죠? 흠… 치아를 너무 오래 방치해 염증이 생겨 제거해야 한다고 했을 때 소름이 돋으면서 동시에 무슨 염증인지 궁금하기도 했고… 건강한 치아가 얼마나 소중한지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음식을 먹는 재미를 잃어버린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4. 내 주변의 임플란트 지지와 인식.
이전 이미지다음 이미지
입을 헹구면서 종합검진도 했고 역시 임플란트가 필요하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마취주사 진동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조금은 될 것 같습니다 괴롭다… 내가 가입한 보험은 2년 지나면 최대 200만원까지 전액 보장되고, 2년 안에는 절반이 된다… . 예!
!
!
문제는 시술후 통증이..흠?? 그것은 무엇입니까? 마취주사는 통증보다는 얼얼한 느낌이 더 강했고, 마취가 풀린 후에도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수술 후에는 지혈을 위해 약 3시간 정도 거즈를 물고 있어야 합니다!
!
퇴근 후 저녁 8시로 예약시간을 잡았는데 정말 떨렸어요… 오른쪽 송곳니 바로 앞 어금니에 큰 충치가 생겼어요…!
좋아요.. 임플란트 수술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이야기해볼게요!
발치와 뼈이식을 할 때 아무 준비 없이 진행했는데;; 금속소리 같은 치통으로 치과에 갔던 날, 부러진 치아에 대해 생각했지만 임플란트를 해야 할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5. 임플란트 지지여부 결정 및 진행사항
이전 이미지다음 이미지
마취도 잘 참았기 때문에 괜찮았고, 조금 아프긴 했지만 참을 수 있었습니다.
잇몸이 절개되어 뼈에 구멍이 뚫리는 듯한 느낌이였어요;; 조금 불편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임플란트 식립 과정이 정말 간단하게 느껴졌어요~~ 브랜드마다 나사 식립 도구가 다르고, 제가 받은 브랜드에 대해 다른 병원에서 처리해주지 않으면 애프터서비스가 번거로울 수 있겠다 싶었는데,,;; 충치가 심해서 거의 아무것도 남지 않았을 때 크라운을 씌운 적이 있는데, 결국 잇몸이 버티기 힘들다고 하더군요,,,,, 완전히 아프지는 않았던 걸로 기억해서 3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히히 보형물 관리도 필요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남아있는 아이들을 지키기가 쉽지 않은게 슬픈 현실;; 코와 입의 가장 중요한 부위에 소독제를 집중적으로 발라줬어요. 아프지는 않지만, 마취가 풀리자마자 통증이 시작될까 두렵고, 턱이 떨어지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임플란트 서포트 비용은 임플란트 서포트 비용 정도라고 들었습니다.
임플란트 서포트 비용은 임플란트 서포트 비용 정도입니다.
임플란트 서포트 비용은 임플란트 서포트 비용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