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휴일 가위
수도권, 비수도권을 가리지 않고 코로나 감염이 심각합니다.
귀국은 잘 하셨나요?
전통시장의 신선한 과일
추석 제사를 채(多禮)라고 부르는데, 가을 추수철(8.15)에 조상들에게 차나 술 한 잔을 공양하던 데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그 후 1년 동안 농사를 지으며 수확한 신선한 곡식과 과일을 조상에게 바칩니다.
오늘날에도 지금과 같은 모습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풍성한 수확의 계절을 가족, 친구들과 함께 나누는 것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2021년에는 추석 5일 동안 쉬면서 제사상을 준비합시다.
고기전과 왕전을 굽기 위해서는 돼지고기와 두부를 섞어준다.
추석 제사상 음식은 각 가정, 지역, 가정마다 다르기 때문에 각 가정의 특성에 맞게 조리하시면 됩니다.
명태전과 동그랑땡 음식은 테이블 상단에 지방(지방)이 얹혀진 자리부터 주문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잠시 집의 방향과 관계없이 신위를 바라보는 기준으로 동을 사용한다.
서쪽. 다른. 북쪽을 보는 것이 더 쉽습니다.
설 차례이니 네이버 캡쳐를 참고해주세요. 위 사진과 같이 오른쪽이 동쪽, 왼쪽이 서쪽, 앞면이 북쪽, 앞면이 북쪽입니다.
떡이나 송편 촛대(3열에 놓을 수 있음), 술잔, 토란국(가정마다 다름). 제사상답게 촛불이 켜져 있다.
설날과 추석에는 촛불을 켜지 않습니다.
네이버 캡쳐 성균관 전례연구위원회 2 열오동서(漁동肉西) 물고기는 서쪽, 물고기는 동쪽, 물고기 머리는 동쪽, 물고기의 배는 서쪽에. 딩, 명태포전, 두부, 생선 네이버 캡쳐 율곡이이 『격몽교결제찬도』 시제진설도에 기술된 제사상이다.
네이버 캡쳐 시상식 테이블을 참고해주세요. 세 번째 줄 왼쪽부터 고기국, 소탕, 생선국. 육)육탕은 고기인데 탕소탕은 야채나 두부 등을 넣어 끓인 요리이고, 탕어탕은 생선찌개이다.
제사에는 갈치, 고등어 등 ‘기’라는 글자가 들어간 생선은 올리지 않는다.
예로부터 ‘치’라는 글자가 들어간 물고기는 품위 없는 물고기로 여겨졌다.
그것이 내가 생각했던 거죠. 저희는 그냥 무국을 냅니다(때때로 토란국을 냅니다). 네이버 캡쳐(천지일보) 4줄 왼쪽 포우혜(왼쪽이 불쌍한 명태)와 오른쪽이 식혜 중 고사리, 시금치, 도라지. , 간장, 나박 김치 또는 백수 김치 요리. 제사에는 고춧가루 등의 양념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네이버 캡쳐 목차를 참고해주세요. 5줄 왼쪽부터 대추(최), 밤(율), 배(최), 감(최) 홍동백서(紅동백서) 붉은색 열매가 동쪽에 흰 열매가 비해 맨 오른쪽에 있음 서부한과. 테이블이 좁아서 한과를 사과 앞에 놓았어요. (예의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므로 순서를 조금만 조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제사상 앞에는 향로와 모사그릇이 놓인 작은 상을 놓는다.
행그로와 모에(나)는 함께 자란다.
그 오른쪽에는 강신컵과 퇴죽사발이 놓여 있다.
“이웃도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추석처럼”이라는 말이 있듯이, 가족, 친지들과 함께 행복하고 풍성한 추석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