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펀딩 첫 P2P 투자리뷰 (feat. 1천만원 굴러가는 직장인)

헬로펀딩에서 첫 P2P 투자를 성공적으로 마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p2p 투자인데 그렇게 대단하고 훌륭하진 않네요…^^ 아직은 회사원이자 그렇게 여유돈도 없는 30대 초반의 평범한 감독입니다.

.

이번에 제가 한 첫 번째 투자는 헬로펀딩(322호) 면세점 매출채권확정 4호 였습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12%라는 엄청난 투자수익률.. 네!
두자릿수 수익률이 제가 ​​헬로펀딩에 첫 발을 내딛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은행 이자나 고정급여를 생각하면 12%라는 수익률이 매력적이어서 끌린다.

하지만 안전하지 않은 투자상품일까요? 안돼!
그것도 아니야.

특히, 제가 첫 투자로 선택한 이 상품은 신뢰도 1위로 안전성이 돋보이네요!
신한은행 화폐채신탁이 그 중간에 있기 때문에 원금 손실 가능성은 더욱 줄어듭니다!
실제로 이자상환뿐만 아니라 원금상환까지 보장됩니다.

날짜에 모든 것을 받았습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투자기간이 그리 길지 않아 더 많은 이자를 모을 수 없었다는 점입니다.

그 외에는 헬로펀딩에서의 첫 P2P 투자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투자의 기본 원칙은 원금을 잃지 않고 이자를 모으는 것인데, 이런 p2p 투자가 그 모토에 아주 잘 맞는 것 같아요. 가상화폐만큼 불확실하지도 않고 합법적인 투자상품이기 때문에 처음 투자를 하시는 직장인분들께 헬로펀딩 같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여러 종류의 사이트 중에서 제가 이곳에 처음 투자한 이유는 바로 ‘안전성’입니다.

다양한 출구전략이 있기 때문에 보다 안전한 투자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메커니즘이 갖춰져 있어서 투자상품 결정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총 500만원 투자로 상환기간이 짧아 실제 받는 금액은 크지 않은데… 이제 소소한 P2P 투자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았으니 1000만원 만들기에 도전해 볼까 합니다.

회사원.

헬로펀딩에 올라온 다양한 투자상품을 보면 단기상환상품도 있고, 12개월, 10개월 등 조금 더 긴 기간의 상품도 많습니다.

단기상환상품은 수익률은 동일하지만 상환기간이 3~5일이기 때문에 예상보다 높은 금리를 받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3~5일이면 원리금 전액을 회수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투자로 설정해 놓고 상품이 나올 때마다 자동으로 투자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선 자동투자로 500정도 넣었는데 그렇다고 다 할 수 있는 건 아니어서 차례를 기다려야 하는데… 더 빠른 부동산 투자자들도 꽤 있었던 것 같아요 나보다… ㅠㅠㅠ올해 가장 큰 이득이 있었다면 나만의 투자방법을 찾고, 꾸준히 p2p 투자를 하고, 월급 외에 수익을 낸 것!
이게 가장 큰 이득인 것 같아요. 같은. 내년에는 또 다른 투자방식을 찾아 나만의 길을 개척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