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 발생 시 행동요령 한 줄 요약: 야외활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이웃의 안녕을 확인하세요. 2024년 1월 21일 오후 9시 현재 서울 전역에 한파주의보가 발령되었습니다.
한파주의보는 아침 기온이 -12도에 머물고 있다.
기온이 2일 이상 지속되거나 전날보다 기온이 10도 이상 떨어져 영하 3도 이하가 예상될 때 발효된다.
22일 서울 아침 기온은 영하 7도를 기록했고, 1월 25일 목요일까지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를 이어갔다.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해당 지역 주민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추운 겨울이에요!
영등포구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기 위한 다양한 한파 행동수칙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feat. 국가재난안전포털) 담요가 최고입니다.
집에서, 가족과 함께!
∙ 야외활동을 최대한 피하고, 부득이하게 외출할 경우에는 속옷, 목도리, 모자, 장갑 등을 착용하여 보온에 주의하세요. ∙ 외출 후에는 손과 발을 깨끗이 씻고, 과도한 음주나 격렬한 활동을 피하세요. 활동 ∙ 심한 감기 , 기억력 상실이나 방향 감각 상실을 느끼면 저체온증 증상을 의심하고 즉시 병원에 가세요. 외출 시에는 최대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가족들에게 목적지와 시간 계획을 알려주세요. ∙ 노약자, 몸이 약한 사람, 거동이 불편한 환자 등을 방치하고 장시간 외출할 경우 친척이나 이웃에게 보호를 요청 ∙ 노인이나 장애인이 혼자 사는 경우 안부를 확인 수시로 전화통화 ∙ 빙판길에서는 넘어짐을 줄이기 위해 보폭을 줄이고 몸을 굽히기 낮은 미끄럼 방지 신발 등 주의 ∙ 수도계량기, 수도관, 보일러관 등에 단열재를 채움 낡은 옷처럼 찬 공기 유입을 방지하세요. ∙ 전기 히터의 과도한 사용을 피하고 전기 히터 근처에 인화성 물질을 두지 마십시오. 자동차 운전 시 가족이나 동승자가 함께 하세요!
∙ 빙판길에 대비할 수 있는 스노우체인, 염화칼슘 등을 장착하고 차량 상태를 미리 확인하세요 ∙ 운전 중 사고 예방을 위해 평소보다 느린 속도로 운전하고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세요 ∙ 미끄러운 도로 가속 및 정지를 피하세요 빙판길, 커브길 등에서는 최대한 많이 운행하고, 미리 속도를 줄이세요. 차량을 이동하는 동안 좌초된 경우 최소한 한 사람이 깨어 있어야 합니다.
밤에는 실내등을 켜거나 색색의 옷을 눈 위에 덮어 사람을 구출하세요. 영등포구의 다양한 겨울시설을 상담원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궁금하시죠? 한파에 영향받지 않는 겨울을 보내고 싶다면 영등포구를 클릭하세요. (온열의자, 한파대피소 등) 영등포구에는 벌써 첫눈이 내렸습니다.
영등포구민 여러분, 더욱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blog.naver.com 추운 겨울 건강안전사고에 미리 대비하여 행복하고 따뜻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๑•̀ㅂ•́)وc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