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은 아직 인간에게 정복되지 않은 치명적인 질병이며, 특히 자궁경부암은 여성 전체에서 암 발병률과 사망률이 4위를 차지하는 치명적인 질병이다.
다행히 우리나라에서는 조건에 따라 무료 자궁경부암 검진을 선택하고 있다.
예방접종까지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제 2024년 무료 자궁경부암 검진 및 예방접종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2024년 무료 자궁경부암 검진 자궁경부암이란?
질에서 시작하여 자궁으로 이어지는 자궁의 입구를 자궁경부라고 하며, 그 부위에서 발견되는 암세포를 자궁경부암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자궁경부암의 원인은 인유두종바이러스(Human Papilloma Virus)이며, 암세포의 특성상 주변의 다른 장기로 전이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조기발견과 조기치료가 중요합니다.
조기에 발견하면 완치율이 높으며, 5년 이상 생존율이 8~90%로 긍정적인 예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예방은 정기적인 검진만으로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2024년부터 무료 자궁경부암 검진 실시
성인이 된 후 2년에 한 번씩 정기검진을 받는 것과 마찬가지로, 20세 이상의 성인여성에게는 자궁경부검진도 2년에 한 번씩 무료로 제공됩니다.
국가에서 지원하는 검사인 만큼, 금전적인 부담 없이 검진을 받으세요. 조기발견을 통해 치료 가능성을 높이려면 검진일이 다가올 때 잊지 말고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에서 ‘국민건강보험’을 검색하신 후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시어 아래 사진의 순서대로 접속해 주세요. 2024년 자궁경부암 무료검진 대상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를 이용하시면 간편인증을 통해 3분 안에 인증이 가능하니 불편하다고 미루지 말고 꼭 한번 시도해 보세요.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연령 사람에게 발생할 수 있는 수많은 암 중 백신을 통해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것은 B형 간염과 자궁경부암 두 가지뿐입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연령은 9세부터 26세까지입니다.
남성, 여성 모두에게 적용되며, 26세 이상에서는 시행하지 않는 이유는 이미 주요 원인으로 알려진 인유두종바이러스(HPV)에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자궁경부암의.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의 가장 적절한 연령은 13세 이전입니다.
15세 미만인 경우 백신을 2회 접종하면 항체가 생성됩니다.
그리고 15세 이상이면 총 3번의 예방접종을 받아야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그렇다고 말합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주기 : 2차 접종만 필요한 15세 미만과 3차 접종이 필요한 15세 이상 접종 주기가 다릅니다.
2차 접종만 필요한 경우 1차 접종 후 2개월이 경과한 것입니다.
2차 접종 후 2차 접종이 가능하며, 3차 접종을 받은 사람의 경우 2차 접종 완료 후 4개월 이상 경과 후 접종이 가능합니다.
남자도 때려야 합니다.
인유두종바이러스(HPV)는 감염률이 높기 때문에 본인이 예방접종을 받으려면 배우자나 남편도 예방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HPV는 관계를 통해 전염되고 감염되기 때문에 한쪽만 예방접종을 받습니다.
바이러스를 완전히 예방하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남녀 모두가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은 긴급하지 않은 항목입니다.
자궁경부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진 대표적인 두 가지 백신은 가다실(Gardasil)과 서바릭스(Cervarix)입니다.
둘 다 비급여라 비용적인 측면에서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질병에 걸린 후 치료를 목적으로 투여하는 것이 아니라 예방 목적으로 투여한다.
백신이기 때문에 실제 비용을 적용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비용이 궁금하신 경우, 예방접종을 받으려는 병원에 직접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