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두덩입니다 😀 오늘은 군산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초원사진관과 이성당을 다녀온 후기로 전북 여행을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있어서 정말 알차고 힐링되는 1박2일이었습니다!
저와 저희 부부는 무계획적인 사람들이라 그냥 무계획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성룡이는 두 번 무엇을 했나요? 예전에 가본 적이 있는 지역이라 유명한 곳은 대부분 알고 있는 것 같아서 딱히 검색은 하지 않고 그냥 가는 길에 좋은 레스토랑이나 카페를 찾아 다녔다.
, 우리 둘 다 열성팬이에요… 우리는 그냥 즉흥 연주에 푹 빠져 있어요!
성룡과 함께 떡갈비로 유명한 진갈비에서 든든하게 저녁을 먹고 돌아다니던 중 우연히 이성당교회도 보이고, 근대역사관도 들렀어요!
군산 여행 코스 사진을 참고하세요. 이곳은 유명 관광지가 모여 있는 곳입니다.
군산 여행 코스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SNS에서 본 초원사진관은 물론 신흥동 일본식 가옥과 이성당까지 모두 둘러볼 수 있어서 1박 2일 여유롭게 즐기기 좋을 것 같아요 유명한 곳을 한번에!
아직 여행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저희는 이 성당에 들러 빵을 사다가 집으로 돌아가기로 했어요!
산책을 하다가 우연히 빵을 발견했는데, 혹시 간식으로 먹을 수 있는 게 없을까 고민했습니다.
저희도 구경하러 들어갔어요 ㅎㅎ 아, 하지만 안에요. 들어가보니 왠지 건물이 깨끗해 보였는데 사람도 많지 않았고 곳곳에 빵 진열대도 없고 상자만 가득!
알고보니 처음 들어간 곳은 신축 건물이라 신제품을 선보이는 것 같았어요~ 흠.. 그런데 저희 같은 관광객이 그러는데, 이성당 팥빵은 군산 여행 코스에서 중요한 부분이라, 그들은 새 건물도 구경하지 않고 바로 옆 본점으로 향했다.
50m NAVER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 x NAVER /OpenStreetMap Map Controller Legend 부동산 동시군면 산고리읍 도 구시가지 이성당 전북 군산시 중앙로 177 특별자체 -도도 이성당 영업시간 평일 08:00-21:30 주말 및 공휴일 08:00-22:00 휴무 격주 월요일에 하는 것 같아요!
이성당은 단팥빵과 야채빵이 가장 유명한 곳이에요.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3대에 걸쳐 이어온 지역 특산품이라고 하네요!
심지어 대전 성심당보다 오래된 빵집이라고 하기도 하죠? 팥빵이 나오면 사람들이 줄을 선다고 하는데, 저희는 이틀간 늦은 저녁에 방문했기 때문에 줄이 거의 없었고 팥빵도 재고가 많이 남아 있었어요!
이성당 단팔방은 얇은 만두피를 듬뿍 넣은 팥소로 유명합니다.
무엇보다 빵 껍질은 쌀가루를 반죽해 만든 것으로 일반 빵보다 훨씬 쫄깃한 식감으로 전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그래서 군산이 더욱 인기가 있는 것 같아요. 여행 일정에 꼭 있어야 할 곳이었어요!
특히 팥이 들어간 디저트를 좋아해서 당연히 팥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기대를 잔뜩 안고 갔지요. 첫날은 그냥 둘러보고 집에 오는 길에 다시 성당에 들러 팥앙금을 사서 차 안에서 먹었습니다.
편의점에 들러 흰콩빵을 샀습니다.
나도 우유 사려고 했는데 와… 흰우유 없지? 납작빵과 흰우유의 조합… 다들 먹는법은 아시죠… 단팥빵에 바나나우유를 넣어 한입 먹었는데 음… 개인적으로는 쫄깃한 식감보다는 바삭바삭한 식감이 아쉬웠어요 쫄깃한 식감… 팥은 확실히 적당한 단맛이 나는 맛있는 팥소입니다.
딱히 특별한 느낌은 없었어요..ㅠ개인적으로 두 번 사지는 않을 것 같아요..!
야채샐러드를 가득 넣은 야채빵은 집에 돌아온날 품절이었는데..? 서비스로 하나 주셨는데 제가 못먹어서 성룡이가 먹었어요. 맛있을 것 같았어요. 뭐… 기대가 컸던 군산 여행 코스였지만 만족도는 개인마다 다르더라구요. 팥빵 외에도 다양한 빵집이 가득하니 트레이에 담아 다양한 종류를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여기에 다시 가면 케이크를 먹어볼 것입니다.
비주얼도 장난 아니고 과일이 듬뿍 들어있어요!
이성당 주차장 바로 건너편에 공영주차장이 있다고 들었는데, 골목에 주차공간이 이렇게 많아서 굳이 굳이 주차할 이유가 있을까요? 그냥 가게 근처에 주차하시고 들러주시면 될 것 같아요. 실망스러운 이성당 리뷰는 여기서 마무리하고 초원사진관 리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시도해 볼게!
배우 한석규, 심은하 주연의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로 오랫동안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온 곳이에요~ 50m NAVER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데이터 x NAVER / OpenStreetMap 맵 컨트롤러 레전드 부동산 도 구시군 동시면 산고리읍 국가초원사진관 전북 군산시 구영2길 12-1 1층 특별자치도 입니다 실제 사진관이 아닌 세트장과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의 한 장면을 담은 사진과 대사, 촬영에 사용된 소품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군산 여행코스는 대부분 유명한 곳이라 기대를 많이 하고 오시면 그다지 볼거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1박 2일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건 경암동 철길마을이었죠? 초원사진관은 실제로는 사진관으로 운영되는 줄 알았습니다.
, 성룡이와 함께 들어갔다가 ‘와, 정말 사진관 같구나’ 하고 자세히 살펴보지도 못한 채 나갔습니다.
자.. 보시다시피 초원사진관은 이걸로 끝!
그냥 사진만 찍고 지나가면 되는 그런 곳 같아요. 영화의 배경은 1998년이다.
내가 2살이었을 때 개봉했다.
그런데 저는 ‘8월의 크리스마스’라는 영화도 본 적이 없어서 별로 메리트가 없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배경이 마치 시간여행을 하는 듯한 고풍스러운 느낌이 있으니 잠시 들러 시간여행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치도 시내에 있어서 다른 관광지 구경가는 길에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은 곳이에요!
마지막 목적지는 이성당교회와 초원사진관입니다.
1박 2일의 군산 여행이 끝났습니다.
다음에는 제주도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