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하락 원인과 주가 전망 :: 최근 이슈 요약

오늘은 최근 인지도가 크게 하락한 애플의 하락 원인과 주가 전망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부정적인 소식들만 쏟아지고 있는 최근 이슈들을 정리했는데 어찌 보면 탄탄한 핵심사업을 갖고 있는 애플이 앞으로도 크게 떨어지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Apple의 최신 이슈

첫째, 애플은 결국 애플카 프로젝트를 포기했다.

수년 전부터 얘기가 나오고 애플도 투자를 했지만 다른 분야로 확장하기는 쉽지 않은 것 같다.

실제로 이미 전기차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테슬라의 성장세는 둔화되고, 이들보다 가격이 훨씬 저렴한 중국차들이 중국 내 판매량을 바탕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니 승산이 없다고 생각했을지도 모르겠다.

이 시장에 늦게 진입해서?? 나 또한 원해. 자율주행차를 만드는 것 자체도 어렵지만, 애플이 기대하는 수익성 확보는 더욱 어려울 것이기 때문에, 이렇게 빨리 포기하는 것이 비용을 절감하고 애플이 본업에 집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둘째, 누구나 느낀다.

애플은 AI 이슈에서 제외됐다.

MS는 이미 Open AI를 인수해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AI 선두주자인 엔비디아는 이미 1000달러 가까이 오르고 있다.

전 세계 기업의 시가총액 순위를 보면 마이크로소프트가 오랫동안 애플을 앞섰고, 지금은 엔비디아가 애플 바로 뒤를 따르고 있다.

엔비디아가 1,000달러를 넘으면 애플의 시가총액 순위는 3위로 떨어진다.

항상 시가총액 100만~200만대를 유지하던 애플은 시대가 변하면서 결국 밀려나게 됐다!
!
사실 별로 믿기지 않는데… 반도체 회사도 아니고, AI 소프트웨어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는 회사도 아니어서 메타버스 시장에서는 뭐든지 할 거겠죠?? 아직도 고민 중인데, 앞으로 2~3년 안에 애플이 뭔가 혁신적인 걸 내놓지 않으면 계속 밀려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물론, 여전히 이익이 좋은 회사이고 매출은 줄었지만 자본금은 큰 회사인데… 마지막으로, 현재 애플의 주가 하락은 아이폰 판매의 변동에 크게 기인합니다.

애플의 자랑이자 전부라고 할 수 있는 아이폰의 판매 부진은 AI 이슈와는 전혀 관계가 없기 때문에 애플의 투자심리를 필연적으로 흔드는 요인이다.

물론 현재 중국 경기침체로 인해 일시적인 부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이나, 현재 중국 판매가격이 24%나 하락했고, 애플도 급하게 내놓은 것으로 보인다.

이례적인 할인. 1년 전 애플의 중국 시장 점유율은 19%로 2위였으나 올해는 15.7%로 4위로 하락해 화웨이의 화력에 밀리고 있음을 보여준다.

애플 주가 전망은 어떻습니까? 미국의 AI, 반도체 등 주가가 신고가를 경신하는 것과 달리 애플 주가는 속수무책으로 하락하고 있다.

AI 관련 기업과 성과를 뒷받침하는 기업들만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현시점에서는 애플이 상승할 이유를 찾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올 하반기부터 미국 금리인하가 기대되고 있고, 애플이 비전 프로 출시를 통해 메타버스 선두권에 있기 때문에 시리즈가 발전할수록 모션 등의 부작용이 발생한다.

질병과 현기증이 줄어들고, 적용 가능한 소프트웨어의 확대를 통해 새로운 시장이 확대될 것입니다.

영토 확장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하락 추세가 잦아들기 시작하면 다시 진입할 여지는 있다고 본다.

사실 메타버스 시장은 아직도 너무 멀게 느껴지고 뭔가 먼 미래의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 느낌을 지울 수는 없지만, AI 시장은 처음에는 그다지 가깝게 느껴지지 않았기 때문에 투자를 하면서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는 것이 더 나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