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제주 가족여행 절물자연휴양림 코스 기간 제주단비는 오늘 지인 부부와 함께 절물자연휴양림에 다녀왔습니다.
절물자연휴양림은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위치, 주차, 입장료 등 가족 단위로 이용하기 좋은 코스입니다.
얼마나 걸리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5월 제주 가족여행 절물자연휴양림 위치, 주차, 입장료 위치 절물자연휴양림은 4.3평화공원, 노루생태관측소, 세월호기념관과 가깝습니다.
4월의 제주 가볼만한 곳 제주4·3평화공원 다크투어리즘 4월의 제주가볼만한 곳 제주4·3평화공원 다크투어리즘 제주의 4월은 조용하다.
떨어지는 벚꽃에 설렘… blog.naver.com 절물자연휴양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명림로 584 제주시 명림로 584 매일 07:00 ~ 17:00 064- 728-1510 주차, 입장료 별도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하실 경우에는 입장료와 주차요금을 함께 지불하셔야 합니다.
성인 입장료는 1,000원입니다.
제주시민, 6세 이하, 65세 이상은 무료다.
지난해까지는 봉개동 주민만 무료였지만, 무료 입장 대상을 제주시민까지 확대했다.
중·소형 주차요금은 3,000원입니다.
장애인, 국가유공자 차량 및 숙박시설 이용은 무료입니다.
무료 입장이더라도 매표소에서 신분증을 제시하고 티켓을 받을 수 있다.
5월 제주 가족여행 절물 자연휴양림 코스, 소요시간 입구에는 ‘한국 관광의 별’이라고 적힌 별 모양 머리의 귀여운 조형물이 있습니다.
입장 전 입구에 있는 안내도를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흰색 선으로 표시된 구간이 절물자연휴양림 코스입니다.
노루생태관찰관, 한라생태숲, 절물오름과 연결되어 있지만 가족여행객이라면 흰색 선으로 표시된 구간만 둘러봐도 충분하다.
바닥에 그려진 화살표 방향으로 가다가 여기로 다시 나오세요. 삼다수 숲길이 펼쳐지는 사물길로 들어갑니다.
지난 11월에는 수리 중이어서 못 갔는데 지금은 통행이 가능해졌습니다.
피톤치드가 가득한 길을 따라 가보자. 나무가 각종 세균, 해충, 곰팡이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내뿜는 피톤치드가 독소를 억제하고 성장을 촉진하며 면역력을 강화시켜 어린이와 노약자에게 좋은 곳이라 가족여행에 딱 맞는 곳이라고 합니다.
장승 할아버지가 반갑게 맞아주시는 데크길로 걸어갑니다.
사물길 입구까지 직진합시다.
산림문화휴양관은 숙박시설로, 목공예품 전시실은 방문할 때마다 휴관하고 있으며, 실내 삼림욕장은 현재 보수공사 중이라 이용이 불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는 부슬부슬 내리는 길을 걷고 있다.
안개가 살짝 끼어서 좀 더 분위기 있는 느낌이에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아요. 나무가 자라기 힘들면 고리가 좁아지고, 햇빛을 많이 받으면 고리가 넓어진다고 합니다.
아이와 함께 나이테를 세어보고, 나이테가 좁은 곳과 넓은 곳이 어디인지 알아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입니다.
날씨가 맑은 날에는 운동기구를 이용해 간단한 운동을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울창한 삼나무 숲 사이를 걷고, 깊은 숨을 쉬는 것만으로도 머리가 맑아집니다.
곳곳에 사찰이 세워져 있지만 모양이 모두 다릅니다.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장소가 얼마나 다른지 비교해 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포토존입니다.
그런데 똥이 바지를 먹었어… 장생의 숲길 장생의 숲길은 야자나무 매트로 만들어져 있다.
오후 2시 이후에는 입장이 금지됩니다.
입구에는 발을 떨어뜨릴 수 있는 장비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매트부터 우드까지 삼나무데크길과는 분위기가 전혀 다릅니다.
야자나무 매트 양쪽에는 양치식물과 다양한 식물이 자라고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다듬어지지 않은 자연의 숲길을 정말 좋아해요. 이미 울창한 나무들과 그 나무에 피어난 이끼, 버섯, 꽃, 양치류 등을 아이들에게 설명하면서 숲길을 따라 걷는 것도 조금 재미있을 것 같아요. 광고 이후 계속됩니다.
다음 주제 작성자 취소 장생숲 새소리 재생 13 좋아요 0 좋아요 공유 0:00:00 재생 음소거 00:00 00:20 실시간 설정 전체 화면 해상도 자동 480p 자막 비활성화 재생 속도 1.0x(기본) 해상도 자동(480p) 1080p HD 720p HD 480p 270p 144p 자막 설정 비활성화 옵션 글꼴 크기 배경색 재생 속도 0.5x 1.0x (기본값) 1.5x 2.0x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도움말이 음소거되었습니다.
도움말 라이센스 이 영상은 고화질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해상도를 변경해보세요. 자세히보기 0:00:00 장수의 숲 새소리 #절물자연휴양림 #제주시 볼만한 곳 숲길을 따라 걸으며 새소리를 들어보세요. 비가 조금 내리면 숲의 향기가 더욱 강해져 더욱 좋습니다.
노루생태공원으로 향하는 이정표에서 다시 돌아섰습니다.
장생숲길 출구까지 10.9km를 더 걸어가시면 됩니다.
2.6km 더 가면 노루생태공원 매표소가 있고, 한라생태숲은 5.4km 더 가면 된다.
아이들과 함께 오시는 분들은 걷기가 너무 힘들기 때문에 이쯤에서 돌아서시거나 장생숲길을 지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시 돌아가 데크길을 따라 오른쪽으로 걸어갑니다.
절물자연휴양림 가족산책로에는 정자, 벤치, 나무 테이블이 즐비하다.
맑은 날에는 돗자리와 먹을 것을 챙겨가며 잠시 쉬어가는 것도 좋습니다.
중간에 놀이터도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은 정자에서 쉴 수 있고, 아이들은 놀이터에서 놀 수 있다.
이전 이미지다음 이미지 삼림욕장 앞 넓은 잔디밭 주변에는 곤충 모형 10개 정도가 세워져 있습니다.
어떤 곤충인지 추측해 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장생숲길을 제외한 절물자연휴양림 전체가 데크길이 있는 무장애 숲길로 아이들이나 노약자들도 함께 걷기에 편해 가족여행지로 안성맞춤이다.
봄의 푸르름을 느끼며 더 멀리 걸어갑니다.
약수암사와 물이 있는 절물자연휴양림 안에 있는 작은 사찰이다.
약수암입니다.
매주 일요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무료로 국수를 나눠드립니다.
제주 여행 중 절물자연휴양림을 방문하고 싶다면 일요일에 가보세요. 약수암에는 무료로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약수암 안으로 들어가면 직접 차를 끓일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커피도 마실 수 있다.
저희도 들러서 커피 한잔 마시고 잠시 쉬다가 일어섰습니다.
투호장 약수암에서 나와서 직진하면 투호장이 있다.
가족과 함께 간식 내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투호장 옆에는 동백나무가 있는데, 그 나무에서 떨어진 동백꽃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연못 구덩이에서 내려가는 길에 큰 연못이 있습니다.
물고기도 살고 있고, 연못 중앙에는 정원도 잘 가꾸어져 있어요. 연못에서 출구까지 바로 삼나무 길이 있고 오른쪽에는 화장실과 숙소, 놀이터가 있는 길이 있다.
우리는 조금 돌아서 오른쪽 길로 가서 화장실에 들러 12간지 조각상이 세워져 있는 잔디밭 앞 큰 나무 앞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입구에는 새우알이 피어 있었습니다.
곳곳에 새우 난초를 심었는데 이제 막 꽃이 피기 시작했습니다.
5월에는 노란 새우꽃이 환하게 반가워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광고 이후 계속됩니다.
다음 주제 작성자 취소 절물 자연휴양림 재생 3 좋아요 0 좋아요 공유 0:00:00 재생 음소거 00:00 00:16 실시간 설정 전체 화면 해상도 자동 480p 자막 비활성화 재생 속도 1.0x (기본) 해상도 자동 (480p) 1080p HD 720p HD 480p 270p 144p 자막 설정 비활성화 옵션 글꼴 크기 배경색 재생 속도 0.5x 1.0x(기본값) 1.5x 2.0x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도움말이 음소거되었습니다.
도움말 라이센스 이 영상은 고화질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해상도를 변경해보세요. 자세히보기 0:00:00 절물자연휴양림 축소/확대 #제주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제주 비오는 날 가볼만한 곳 #제주 부모님과 가볼만한 곳 #제주 5월 물 떨어지는 소리 5월의 연못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소요시간 : 사물길에서 장생숲길 초입, 약수암, 연못, 화장실까지 천천히 이동하는데 2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약수암에서 사진을 찍고 커피를 마시는 시간도 포함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신다면 돗자리와 간식을 챙겨오시고, 정자에서 잠시 쉬시고, 놀이터에서 3시간 정도 놀아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년에 동이가 조카들과 함께 왔을 때, 그들은 계속 놀이터에서 놀고 집에 가지 않는다고 소란을 피웠다.
슬라이드의 무한 반복. 이상, 5월 제주도 추천 가족여행지와 절물자연휴양림 코스, 이동시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드렸습니다.
사실 절물은 5월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방문하기 좋은 곳인데, 5월은 가정의 달이기 때문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좋은 여행지로 소개해 드렸습니다.
내일 제주단비는 새로운 제주 소개로 찾아뵙겠습니다.
좋은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