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무침만드는법 콩나물간단한 반찬레시피 비빔밥에 필요한 야채도 만들고 콩나물무침도 만들어 봤습니다.
흰야채로 콩나물이나 콩나물을 준비하는데, 오늘은 부드러운 식감이 좋은 간단한 야채반찬으로 콩나물을 만들어 봤습니다.
양념 콩나물 만드는 법을 소개합니다.
콩나물을 데치는 시간부터 양념하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설명드릴테니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콩나물 반찬인 콩나물 만드는 법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계량방법 1티스푼 = 5mL, 1테이블스푼 = 15mL, 1컵 = 200mL 콩나물양념재료 콩나물 1팩 콩나물이 잠길 정도의 물 양념소금 1티스푼(기호에 따라 첨가) 다진 쪽파 1개 마늘 2티스푼, 다진 대파 1/2개, 참기름 1큰술, 작은 통깨 1개, 콩나물 1큰술 양념장 레시피, 사진=선샤인마미1. 콩나물을 물에 담가서 헹궈주세요. 더럽거나 시든 부품을 제거하십시오. 지저분한게 싫으시면 꼬리 부분만 다듬어주셔도 되지만 저는 떼지 않고 통째로 사용하고 있어요. 2. 콩나물은 끓는 물에 불려 30초간 데쳐주세요. 3. 체에 걸러서 물기를 뺍니다.
4. 콩나물에서 물이 많이 나오므로 양념 후 싱거워지지 않도록 물을 꼭 짜주셔야 합니다.
물의 80% 정도를 짜냅니다.
5. 대파의 흰부분을 잘게 썰어주세요. 6. 삶은 콩나물을 그릇에 담는다.
7. 소금을 넣어주세요. 8. 다진마늘도 넣어주세요. 9. 잘게 썬 대파를 넣어주세요. 10. 골고루 섞어주세요. 11. 간을 확인하시고 싱거우면 소금을 넣어주세요. 양념이 맞으면 참기름을 넣어주세요. 12. 통깨를 넣고 양념을 하여 마무리한다.
아주 전통적인 방법으로 만든 콩나물 샐러드가 완성되었습니다.
대파는 흰 부분만 이용해서 깔끔하게 양념을 했어요. 콩나물은 생으로 먹을 수 있는 재료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데치면 식감이 부드러워진다.
30초만 데치고 식힌 후 사용하세요. 데쳐도 잔열로 인해 조금 더 익을 수 있으니 너무 오래 데치지 마세요. 소금으로 간을 했는데 생선간장이나 국간장, 참치액으로 대체해도 맛있습니다.
실제로 감칠맛이 더 많이 있어서 더 맛있어요. 콩나물양념만드는법 정말 쉽죠? 간단한 야채 반찬 레시피로 반찬 걱정을 덜어보세요. #콩나물로만든 #콩나물 #국수반찬 #반찬 #간단한반찬 #콩나물데치기 #요리 #레시피 #요리레시피 #요리블로거 #푸딘인플루언서 #햇살마미 선샤인마미의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네이버 인플루언서 팬이 되어주세요~~ 아래 링크로 들어가 팬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https://in.naver.com/haetsalmommy (네이버 인플루언서)루운서)선샤인마미 네이버 요리파워블로거 선샤인마미 입니다.
맛있는 요리를 쉽게 가르쳐드립니다.
^^i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