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스틱 추천 중요 포인트를 알려드립니다.
브랜드 등산스틱을 무료로 추천해 드립니다.
최근 날씨가 많이 선선해지면서 야외로 나가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무더위로 인해 한동안 야외활동을 쉬셨던 분들이 많이 나오시네요.
지인 중에 이제 막 산행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수년 동안 산행을 해왔다는 것을 주변 사람들이 알기 때문에 초보자들이 꼭 챙겨야 할 물품이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오늘은 가장 중요한 장비가 무엇인지,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사용해본 장비들 중에서 가장 적합한 장비를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설명하겠습니다.
그러니 끝까지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필수 하이킹 장비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면 무엇을 선택하시겠습니까?
등산과 관련된 도구는 신발부터 등산스틱까지 많습니다.
초보자는 처음부터 모든 것을 다 갖추고 시작하는 경우도 있지만, 사실 초보자에게는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건 몰라도 초보자들에게는 ‘이것’ 정도는 챙겨가라고 합니다.
가벼운 하이킹 스틱입니다.
등산 시에는 관절 건강을 위해 가벼운 등산스틱을 꼭 챙겨가는 것이 좋다.
조인트는 사용할 때마다 마모되는 소모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관절은 한번 닳으면 회복이 불가능하므로 매일매일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보통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관절에 신경을 많이 쓰지만, 젊은 초보자들은 자신의 탄탄한 몸을 믿고 맨발로 오르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
.
그러나 몇 시간 동안 산을 오르고 내리다 보면 관절이 많이 사용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하체 근력만 사용합니다.
하이킹 스틱을 사용하면 상체가 힘을 공유해 균형을 잡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관절을 덜 사용하고 운동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지팡이를 사용하여 걷는 것이 좋습니다.
등산스틱 선택 기준
지금부터 어떤 점을 비교하고 선택해야 하는지 초보자도 알기 쉽게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어느 것이 나에게 더 좋은지 확인해야 할 부분도 있고, 고려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옳고 그름이 아니라 어떤 기능을 하는지가 중요합니다.
귀하가 가지고 있는 제품이 귀하에게 더 도움이 될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재 선택
다양한 소재가 있지만 요즘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소재는 바로 카본과 두랄루민입니다.
카본 소재는 가볍고 휴대가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손목 관절에 부담을 덜 주고 싶은 중년층이 압도적으로 선택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탄소 소재가 최고라는 뜻일까요? 이것은 아니다.
여러 가지를 고려했을 때, 경량화가 무조건 우선순위는 아닙니다.
요즘 나오는 것들은 가볍기 때문에 가장 가벼운 것이 최고는 아닙니다.
초보자들은 이 부분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어떤 기능이 더 필요한지 잘 생각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기능을 선택해야 합니다.
두랄루민 소재도 가볍지만 상대적으로 무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쥐었을 때 더 많은 지지력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안정감을 주는 소재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무게가 조금 더 나가더라도 두랄루민으로 만든 것을 더 좋아합니다.
초보자는 이러한 각 특성을 신중하게 고려하고 자신에게 더 적합한 특성을 찾아야 합니다.
작동합니다.
접기 기능 확인
아직도 1세대 나사식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휴대성을 고려한다면 접이식 기능이 있는 등산스틱을 추천드립니다.
접이식 기능이 있어 가방에 넣고 보관하기가 편리합니다.
가끔 접이식 기능이 있는 제품 구매를 꺼리시는 분들은 접이식 기능 때문에 사용하다가 제품이 깨질까 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실제로 이는 폴더블 기능이 탑재된 2세대 제품을 사용하면서 발생한 문제였다.
현재 출시된 3세대 Z폴에서는 이 점이 개선되었습니다.
구부러진 부분에는 허브링을 부착하여 사용시 구부러짐을 방지해줍니다.
이 기능은 안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접는 기능이 있더라도 허브링이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초보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적합한 제품
지금까지 제가 사용해 본 지팡이의 종류는 8가지가 넘습니다.
저는 고가의 지팡이부터 저가의 지팡이까지 다양한 종류의 지팡이를 편견 없이 사용해 왔습니다.
그 중 가장 적합했던 제품은 프리브랜드 입니다.
사실 저는 많은 친구들에게 등산스틱을 추천해왔습니다.
5만원대 초반의 가성비에도 불구하고 1단계부터 5단계까지 100% 두랄루민으로 제작되어 매우 튼튼합니다.
하지만 기능면에서는 전혀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등산을 즐기는 주변 사람들에게 소개했더니 기능이나 품질면에서 고가의 제품과 맞먹는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또한, 가볍기 때문에 사용시 무겁거나 부담스러운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았습니다.
이밖에도 프리브랜드는 지팡이를 담을 수 있는 기본 가방과 흙길, 낙엽, 눈 등에 눌리지 않도록 하는 바구니도 함께 제공한다.
제품 구성이나 품질, 가벼움, 가격대 모두 빼놓을 수 없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강력 추천하는 경량 하이킹 스틱이라고 생각합니다.
손목에 착용하는 스트랩은 실크 소재입니다.
덕분에 손목의 연약한 피부에 몇 시간 동안 문질러도 피부가 쓸리지 않습니다.
프리브랜드는 이런 디테일까지 세심하게 신경쓰는 회사이기 때문에 초보자 뿐만 아니라 이미 등산장비를 많이 사용해본 분들에게도 적합합니다.
스틱은 추천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서 강조했듯이 관절을 위한 폴은 항상 챙겨오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가벼운 폴을 구매하려는 초보자라면 프리 브랜드 제품을 확인해 보세요.
등산스틱 접이식 노르딕워킹 등산스틱 지팡이 풀두랄루민 2개 1세트 : 캠핑보스(Camping Boss) 국내외 여행, 레저 브랜드와 직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m.sit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