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는 다른 개에 대해 어떤 감정을 갖고 있나요? 나는 “개들이 특정 사람들을 특별히 좋아하는 것은 흔한 일이다”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개 사랑?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나요? 이번에는 강아지들의 연애에 대해 생각해 보겠습니다.
개에게도 ‘사랑의 감정’이 있나요?
우리 인간이 생각하는 ‘사랑의 감정’이란 누군가를 특별히 사랑하는 것, 사소한 것에 기뻐하는 것, 상처받고 질투하는 것 등 다양한 감정을 말합니다.
우리는 그런 ‘사랑’을 키워가고 있는 걸까요? 정리하자면, “개들은 인간처럼 관계를 맺지 못한다”고 합니다.
개에게는 낭만적인 감정이 없다는 강한 의견이 있지만, 확실히 기쁨과 슬픔의 감정은 있습니다.
그러므로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라는 감정이 있고,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아무런 느낌이 없는 사람’, ‘매우 싫어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게다가 내가 좋아하는 사람 중에도 “특별한 사람은 특별하다”고 한다.
‘사랑의 감정’이 있다는 것도 알려져 있는데, 그것은 우리가 말하는 로맨틱한 감정에 가까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애정의 느낌은 개를 넘어 종 전체에 걸쳐 확장됩니다.
사람, 고양이, 새 등도 다른 동물을 좋아할 수 있다는 점은 인간과 다릅니다.
하지만 그 대상이 자신과 같은 ‘개’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른 개들과 다르게 사랑하는 저 아이’라는 느낌이 있는 것도 사실일 것이다.
없을 것입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짐작할 수 있는 오너들이 많지 않을까요? 사교적인 개는 사랑에 빠지기 쉽습니다.
“애견을 산책시키면서 자주 만나는 개 중에 개를 유난히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는 걸 아셨을 텐데요.” 이것도 낭만적인 감정이 아닐까? “개들도 정말 연애 감정을 갖고 있는 걸까?”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인간의 연애 감정과 달리 강아지의 연애 감정은 성별이나 품종에 관계없이 순수한 사랑의 감정입니다.
” 인간의 경우 사랑을 이루기 위해 남자와 여자 사이에 줄다리기가 있지만, 개들은 “나는 당신을 좋아해요”라고 직설적으로 말한다.
그리고 어쨌든 그것은 서로의 호환성에 관한 것입니다.
개와의 궁합에 관해서는 외모, 성격, 성별, 냄새 등을 종합하여 궁합이 좋지 않다고 판단합니다.
또한 사교적인 개는 호기심이 많고 다른 개 및 인간과 적극적으로 관계를 맺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쉽게 사랑에 빠지는 경향이 있다고 생각된다.
신체 크기, 성별, 품종은 강아지의 낭만적인 감정과 관련이 없나요? !
개를 좋아한다면 그 사람의 성별이나 체격과는 아무 상관이 없다는 말처럼 아주 작은 개부터 큰 개까지요. 또한, 동물이 다른 종을 좋아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제가 키우는 반려견은 고양이에 관심이 많은 것 같아 산책 중에 “고양이를 보면 꼬리를 흔든다”고 말합니다.
고양이 친구가 없는데 이것도 사랑인가요? 스크래치 고양이한테 맞으면 힘들어서 가까이 못가는데 그래도 가까이 가려고 했는데.. ?연애감정과 뜨거움은 다른거거든요.
암컷이 맞으면 독특하고 강렬한 페로몬이 분비된다.
이 페로몬 냄새를 맡은 수컷 개는 그에 따라 발정을 하게 됩니다.
그럴 경우 평소에는 예의바른 태도를 취하고 명령에 복종하는 개라도 짖어 집에서 탈출을 시도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첫 만남임에도 맞은 여자를 향해 달려가는 경우가 있다.
이는 그들이 유전자를 남기려고 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동물의 본능이 명령하는 것입니다.
발정기의 암컷개는 기본적으로 언제든지 받아들일 수 있는 OK 상태이므로, 그런 경우에는 사랑이나 궁합 등은 무관합니다.
그러므로 “사랑의 감정과 열은 다른 것입니다.
” .수컷에게는 자신만의 “게이 개”가 있습니다!
개세계에도 동성애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암컷에는 관심을 두지 않고 수컷하고만 교미하는 이른바 게이견이다.
” 이건 단순한 놀이이지 동성애가 아닌가? “이런 생각을 하시는 오너분들도 계시겠지만 실제로 영상이 올라오고 있어요. 개도 인간과 같은 감정을 갖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어떻게 보면 이것은 마운팅 게임에서 전환된 짝짓기인 것 같습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 ?v=EGNt3wcIv8Y “개들도 인간의 연애 감정과 비슷한 감정을 갖고 있다”는 부정적인 의견 중에는 연구자의 상상에 불과하다는 의견도 있다.
서로를 쳐다보는 개들 사람이 만나면 사랑호르몬인 ‘옥시토신’이 분비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개들이 서로를 쳐다보는 것은 위협을 의미하므로 연애 관계로 이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개가 낭만적인 감정을 갖는다면 그것은 주인을 위한 것이 아닐까요? 옥시토신은 인간과 개 사이의 관계에 깊이 관여하고 있으며, 만지거나 쳐다보는 것은 양쪽에서 옥시토신을 방출하게 됩니다.
금액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들은 본능적으로 서로 접촉하기도 하고, 때로는 부모가 되고, 때로는 연인이 되고, 때로는 친구가 되는 기분으로 인간(주인)과 접촉을 하게 됩니까? 그중에는 주인의 호의로 임신한 상상의 암컷 개가 있었다고 한다.
연애 감정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특정한 사랑하는 아이가 존재한다는 사실에는 동의한다.
우리는 “가끔 보는 저 개를 만나면 행복하다”, “이웃집 고양이를 매일 만나서 행복하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또한 행복호르몬으로 불리는 ‘옥시토신’은 개 사이에서는 분비되지 않지만, 사람과 개 사이에 분비되는 양은 비슷하다.
우리는 이것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강아지라도 주인과 ‘사랑’을 하고 있다면 행복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