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토일드라마 정년의 리뷰, 김태리, 신예은, 라미란, 정은채, 여성 한류드라마 웹툰 원작, 12부작, 토, 일요일 밤 9시 20분 tvN 스트리밍, 티빙,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리뷰이므로 스포일러가 일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스포일러를 원하지 않으시면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지난 11회에서는 이탈로메란 극단이 재정 문제와 주연 배우들의 문제로 위기에 처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게다가 여주 역을 맡을 만큼 능력자였던 주란 역시 집안 사정으로 결혼을 결심하고 탈퇴를 선언했다.
그랬는데… 극단 매랑국이 우여곡절 끝에 ‘쌍둥이탑전설’ 공연을 시작해 다시 매란시대를 열 수 있었던 게 정말 가능했을까요? 그럼 지금부터 정년의 마지막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ㅠ 해피엔딩은 좋은데 너무 갑작스럽게 끝난 것 같아서 쑥스럽네요. )* 드라마정년 11회 리뷰*
정년 11회 무너지는 매란과 주란의 충격 고백 12회 쌍둥이 빌딩 전설의 시작 tvN 토일tvN 토일드라마 정년리뷰 김태리 신예은 라미란 정은- 채 여국극 기반 웹툰 원작 드라마 12부작 토요일… blog.naver.com
* 매주 토요일, 일요일 밤 9시 20분 tvN 본방송, TV & 디즈니 플러스 스트리밍 *
출처 : tvN 토일드라마 ‘정녀이’ 공식 영상
12화는 극단 매란국의 위기가 점점 심각해지는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쌍둥이탑의 전설’을 이어간다고 하기엔 무리가 있을 정도로 상황이 위급했지만, 공연을 하지 않으면 모든 것을 잃을 수 있어 당황스러운 상황이었다.
결국 국극단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토지를 매각할 수밖에 없었고, 소지품도 모두 가져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 tvN 토일드라마 ‘정년’ 공식 영상. 그럼에도 불구하고 극단 매란국 단원들을 위한 쌍둥이 타워전설의 무대는 불가능하더라도 계속 진행해야만 했다!
소복 이사는 협동조합과 신용협동조합으로부터 성과금을 받았다.
그렇게 자금이 모였습니다.
이에 긴급 불은 꺼졌고,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공연 ‘쌍둥이탑의 전설’ 주연 오디션이 시작됐다.
여주인공의 경우 주연이었던 주란이 하차하고, 초록이가 확정된다.
영서와 정년이 역에 도전했다.
다들 아사달에 대한 자신만의 해석을 보여줬는데, 원작 웹툰과 마찬가지로 오디션에서도 정년이 선택됐다.
마지막에 영서가 정년을 먼저 인정하는 모습이 참 인상 깊었습니다.
ㅠ개인적으로는 정년을 다 보고 영서씨를 너무 좋아해요. 엄마의 일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과격한 행동은 하지 않았다.
.최고야 영서야!
출처 : tvN 드라마 페이스북 쌍둥이 빌딩의 전설 : 아사달과 아사녀의 사랑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tvN에서 ‘쌍둥이탑전설’ 시놉시스도 올렸으니 드라마를 보시기 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참고로 아사달은 정년입니다.
선택받았고, 도앵이의 제안으로 영서는 달비(도우미이자 살짝 가다키와 비슷한 캐릭터)가 되었어요!
출처 : tvN 토일드라마 ‘정녀이’ 공식 영상
한쪽은… 옥경이 떠나고 매란이 쫓겨난 뒤 혜랑은 소외된 생활을 하고 있었고, 소복은 그녀를 다시 일으켜 세웠다.
알고 보니 혜랑은 은재의 엄마였다.
어쩐지… 이모보다는 엄마에 더 가까운 것 같았어요. 뭔가 문제가 생긴거 같은데 복구가 안되어서 너무 아쉽네요 ㅠㅠ
출처 : tvN 토일드라마 ‘정녀이’ 공식 영상
이런 어려운 상황 속에서 <쌍둥이탑의 전설>의 막이 올랐고,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이번 공연을 위해 극단 매란국 단원들은 최선을 다했다.
무대에 오르기 전, 정년은 주란에게서 편지를 받았다.
아니요, 하지만 주란에게서만요. 나온 이후에는 11화가 마지막화였습니다.
ㅠ ㅠㅠ주란은 어디있나… 주란이가 이걸 볼 수 있을까… ..
출처 : tvN 토일드라마 ‘정녀이’ 공식 영상
쌍둥이 빌딩의 전설에 따라 옥경의 뒤를 이을 매란왕자의 탄생을 알리는 완벽한 무대를 선보인 정년!
그런데 하, 떡볶이라서 나아질 수 없다고 했던 것 같아요. 정년… 목소리가 너무 맑아요… 그동안 많이 회복되셨나봐요. 아무튼… 많은 분들의 박수 속에 무대는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출처 : tvN 토일드라마 정년공식영상대상
이후 에필로그에는 여성국극단에 대한 짧은 이야기가 나오며 그들의 공연은 계속됐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원작 웹툰에도 위기가 있었지만 쌍둥이 빌딩과 정년의 전설이 부각되면서 매란이 다시 성공하는 이야기였다고 생각합니다.
드라마 <정년>이 2회만 더 있었다면 이야기는 이렇게 전개됐겠죠? 쌍둥이 타워의 전설 무대가 무사히 끝나고 바로 이야기가 끝났는데요, ㅎㅎ 그런데 많이 당황스러웠습니다.
여운(?) 이 있었습니다.
출처: tvN 드라마 페이스북
아니 근데 ㅜㅜ 옥경이가 영화계에 진출한다고 했는데 아무 소식도 없고 그냥 사라져버렸어요. 쌍둥이 타워의 전설 무대를 앞두고 잠시 정년을 만나러 올 줄 알았는데, 코가 뽑힌 모습조차 볼 수 없을 줄은 꿈에도 몰랐다.
, 이것도 아쉬운 부분이네요. 던진 떡이 제대로 안 익었다고 뭐라고 해야 할까요? 에피소드가 복구되지 않아서 해피엔딩으로 끝난 것 같은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지금까지는 재미있게 봤는데… 후반부로 갈수록 기운이 좀 빠진 것 같아 아쉽네요. (그래도 재밌었어요!
정년!
)
드라마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여성국극을 소재로 한 드라마였다는 점에서 뜻깊은 작품이었다고 생각한다.
다소 진입장벽이 있었지만, 입소문을 타고 좋은 시청률을 얻은 작품이었다.
아직 1화를 보지 않으셨다면 주말이나 그런 시간에 시청해 보세요. 츄라이 한번쯤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
!
(단 2화만으로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
출처: tvN 드라마 페이스북
각 캐릭터에 완벽하게 몰입하고, 음향은 물론, 창극까지 소화해낸 배우들의 노고에 다시 한 번 박수를 보내며 오늘의 마지막 리뷰를 마칩니다!
사랑은 외나무다리’ 속 인물들의 관계는 주지훈, 정유미, tvN 정년의 후속작으로 방영 예정이며, 로맨틱 드라마 디즈니 플러스, tvN에서 신작 방영 예정이다.
토일드라마 사랑은 외나무다리, 주지훈, 정유미, 이시우, 김예원 총 12부작 로맨틱 코미디.. blog.naver.com
정년에 이어 tvN 새 토일드라마 주지훈과 정유미의 로맨틱 코미디 ‘외나무 다리 위의 사랑’이 방송된다.
11월 23일 첫 방송이 예정되어 있으니 첫 회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tvN 토일드라마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알립니다
* 본 포스팅의 사진 및 인용문의 저작권은 tvN에 있습니다 *#한국드라마 #한국드라마추천 #정년 #드라마정년 #정년의드라마 #정년오트 #드라마추천 #웹툰드라마 #웹툰원작드라마 #tvN # tvN 토요드라마 # 토일드라마 #주말드라마 #티빙드라마 #티빙 #디즈니플러스드라마 #디즈니플러스추천 #디즈니플러스한국드라마 #TV추천 #요성국극 #2024드라마 #김태리 #신예은 #김태리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