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B 크림 중단 후 건조한 손에 대한 최종 검토

아토피 피부염을 겪어보신 분들은 많이 공감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건조함이 극심하여 보습을 조금만 소홀히 하면 살이 찌고 흉터가 생기고 진물이 나고 말을 못하게 됩니다.

제 경우에는 몸 상태가 좋지 않거나 삶이 지치게 느껴질 때 순식간에 온 몸에 퍼지며 극심한 가려움증을 일으켜 고통스러웠습니다.

패스트푸드, 즉석식품을 먹다 보니 증세가 심해져 먹고 싶은 것도 못 먹게 되었는데 날이 추웠다.

빠지면 피부가 더 건조해지니까 이렇게 더 심해져서 정말 힘들었어요.

계속 사용하면 연고에 의존하게 될까봐 최대한 사용을 자제했습니다.

이번에는 손건조가 심해서 티베타 크림을 사용했어요. 스테로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지만 다른 연고제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등급이다.

부담이 적었습니다.

그래도 티베트 크림에 의존하는 대신 스테로이드 사용을 최대한 줄이면서 추가 홈케어를 진행한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좋을 것 같아서 추가로 케어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했습니다.

그때까지는 괜찮았는데 날이 추워질수록 보습감이 부족해요. 바르고 나서 지속력도 별로고 피부가 바로 건조해져서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마유가 좋다고 하더라고요. .

마유의 품질은 무엇보다 중요하며 원산지도 매우 다양합니다.

중국, 일본, 제주, 독일 등 그 중에서도 최고급은 제주에서 만들어졌다.

그래서 저도 그런 점을 고려하여 제주마유를 사용한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가공 자체가 까다로운 재료이기 때문에 품질이 낮으면 비릿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무향이라 그런 걱정 없이 편하게 사용했어요.

그리고 전성분이 EWG 그린등급이라 어린아이와 임산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서 저같은 문제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또한 시중의 대부분의 제품은 정제수를 80% 이상 함유하고 있으며, 정제수를 사용하는 대신 보호와 진정에 좋은 미강수와 병풀잎수를 사용하여 더욱 순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손을 깨끗이 씻고 크림을 손 전체에 먼저 발랐습니다.

그리고 나서 티베 크림 연고를 주로 심한 부위에 발랐다.

다행히 잠도 푹 자고 건강식도 챙겨 먹고 아침저녁으로 바르고 나니 심하게 갈라지고 진물이 나는 부분이 차츰 가라앉았고, 고보습력으로 건조한 손의 건조함을 케어해 건조하게 만들었다.

거칠고 푸석푸석했던 피부가 서서히 회복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케어하면서 좋아지는 변화를 보면서 TTB크림은 사용횟수를 줄였고 지금은 마유크림만 단독으로 사용하는데도 손이 건조해서 계속 관리중입니다.

건강하고 회복된 상태. 아무래도 티백크림은 스테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빠르게 진정되는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장기간 사용시 내성, 부작용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의존하기보다는 저처럼 관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연고에 너무 많이. 같은. 우선 마유를 구성하는 세라마이드와 팔미톨레산은 내 상태에 적합한 성분이다.

세라마이드 성분이 나무껍질처럼 거칠고 단단한 피부결 깊숙이 수분을 채워주고 약해진 장벽을 강화시켜 건강하게 가꾸어줍니다.

Palmitoleic acid는 강력한 재생력으로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재생하고 회복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었습니다.

부족한 부분을 동시에 잡아주는 특허성분의 작용으로 염증을 보호하는 인자를 증가시키고 반대로 유발하는 인자를 제거하여 면역력을 높여주는 작용으로 훨씬 빨리 좋아진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약도 먹고 각종 연고도 써보고 노력도 많이 해보았는데 중단하니 바로 재발하더군요. 오히려 평소에는 괜찮은데 잠을 못자고 몸이 피곤하면 더 심해집니다.

긁으면서 울 때도 있었어요. 이번에는 다리와 손에도 생기기도 했지만 가끔 눈 주변에도 생기고 그럴 땐 사람 만나는 것조차 꺼려지더라고요. 하지만 스테로이드 등급이 낮은 티띠베 크림을 사용하여 진정 재생에 강력하게 도움을 주고 자극 없이 순한 성분으로 지속적인 관리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생각보다 훨씬 빠른 개선에 만족했습니다.

본연의 특성상 깊숙이 스며들어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는건줄알았는데 확실히 겉으로는 일시적인 광채로 끝나는게 아니라 확실히 건조해진 손을 잡아주고 수분을 유지시켜줘서 항상 건조하고 촉촉한 느낌. 어릴 때부터 많이 긁어서 여기저기 흉터가 많았는데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켜 회복을 도와주는 기능이 있어 사용할수록 이 흉터가 점차 옅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튜브타입이라 동그란 용기에 들어있어서 핸드크림보다는 핸드크림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더 사용하기 편하고 크기도 크지 않아서 괜찮았어요 가방에 넣고 다니기 위해. 연고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너무 의존하지 마시고, 아토피 악화의 원인이 되는 건조함을 최대한 자극하지 않고 확실하게 잡아주면서 진정과 재생, 건강한 컨디션으로 회복을 도와주는 케어 제품을 사용하시고, 점차 그 수를 줄여나가시기 바랍니다.

당신이 그것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내성이나 부작용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토탈케어 제품이기 때문에 예방 차원이나 수분 크림 대용으로 꾸준히 사용해도 부담이 없다.

장벽과 면역력을 강화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꾸준히 사용하겠습니다.

치킨이나 피자 같은 음식을 먹어본 적이 없을 정도로 어렸을 때부터 나를 괴롭혔던 문제였다.

너무 좋아해서 뿌듯합니다.

드디어 나에게 맞는 케어 제품을 찾은 것 같아요. 연고는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함께 사용했던 케어크림 정보를 남겨두었습니다.

구매링크 : https://bit.ly/3H6M4wz 위 게시글은 브랜드로부터 소정의 지원을 받은 브랜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