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아토피에 좋은 음식과 초기증상요약
사춘기라고 불리는 중학교 때 아토피성 피부염을 앓았는데 라면처럼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더 간지럽고 1년 동안 고생을 많이 했다.
이제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질환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제 주변에도 성인이 되어도 아토피 초기 증상을 보이는 분들이 많다는 사실에 오늘의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어려우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아토피란?
정확히 말하면 이 질환, 아토피성 피부염은 보통 생후 2~3개월이 되는 영유아에게서 많이 발생하는 만성 만성 피부염입니다.
어린이 10명 중 6~7명은 3세 이전에 완치되지만 일부는 청소년기를 거쳐 성인까지 이어져 성인 초기 아토피로 이어진다.
증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적지 않다고 합니다.
특징이 있다면 꾸준히 악화되는 것이 아니라 증상이 좋아졌다 나빠졌다를 반복하며 스스로를 지치게 만드는 것입니다.
왜 그런 일이 발생합니까?
아토피(atopy)라는 말은 그리스어에서 유래된 것으로, 알 수 없는 ‘이상한’ 또는 ‘비정상적인 반응’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아직까지 질병의 원인이 규명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원인이 불분명한 이러한 질환은 유전적 요인, 환경적 요인, 면역체계 저하 등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얽혀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청결을 유지하고 가족력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다음으로 성인의 아토피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성인 아토피 초기증상
성인 아토피 피부염의 초기 증상은 **유아기에 시작되었으나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성인이 되어서도 계속되는 증상**과 **성인이 되어 나타나는 아토피 인자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 전자가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구조화된 식단과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체계가 급격하게 저하되면서 피부 발진의 모습이 드러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조함과 습진 3 – 분비물, 딱지 이러한 증상은 사계절 내내 나타날 수 있지만 건조하고 쌀쌀한 가을철에 주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아토피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아토피에 좋은 음식 아토피에 나쁜 음식 브로콜리, 케일, 녹황색 채소, 감귤, 사과, 배, 제철과일, 미역, 다시마, 미역, 미역, 쌀, 보리, 현미, 팥, 검은콩 , 두부, 된장, 된장, 청국장, 명태, 민어, 오징어, 오징어, 멸치, 대구, 낙지, 굴, 낙지, 해삼, 조개, 흰살 생선, 올리브유, 참기름, 들기름 등 가공식품 , 인스턴트 식품, 커피, 녹차, 홍차, 콜라, 카페인 음료, 버터, 달걀, 라면, 비스킷, 팜유, 팜유, 게, 새우, 닭 껍질, 튀긴 음식, 구운 음식, 햄버거, 피자, 핫도그 , 와인, 막걸리, 맥주, 안주, 빵 등
성인 아토피 증상을 개선하고 정상적인 생활로 복귀하기 위해서는 먹는 음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짐작할 수 있듯이 좋은 음식에는 야채와 기타 고섬유질 식품이 포함되지만 나쁜 음식은 가공식품이나 서양 음식입니다.
음식 메뉴는 아토피를 조장하거나 악화시키는 촉매제가 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피해야 한다.
오늘은 성인 아토피 초기 증상과 원인,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질환은 빨리 치료될 수 있는 질환이 아니므로, 여유를 갖고 천천히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는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인생을 최대한 즐겁게 만드는 마음가짐을 갖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