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투어아이티스트 지니 입니다.
최근 iOS 17.2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만들어진 앱이 있습니다.
다이어리 앱이에요. 사실 이번 업데이트를 가장 오래 기다렸던 이유는 다이어리 앱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아이폰 다이어리 앱을 더 잘 활용하는 방법은 물론,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사용법과 다양한 기능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아이폰 일기장 앱 기능
iPhone을 iOS 17.2로 업데이트하면 데스크톱에 별도의 앱이 나타납니다.
일단 실행되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하단의 + 버튼을 누르면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사용자 패턴에 따라 어떤 일기를 쓸지 추천해 준다.
예를 들어, 오늘 얼마나 걸었는지, 사진을 찍은 곳 등 순간을 기록해 보다 쉽게 일기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제 경우에는 운동일지로도 활용하고 있어요. 오늘 오후 6.16km를 걸은 것과 무엇을 먹었는지, 무엇이 부족했는지 기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로 스크롤하면 다이어리 앱이 상황에 따라 어떤 주제에 대해 쓸지 추천해 줍니다.
최근 친구나 가족에게 친절했던 순간 등 아이폰 자체가 콘텐츠를 추천하고,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면 계속해서 주제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일기에 쓸 자료가 필요할 때 매우 유용하다.
위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일기 앱만 사용하고 싶다면 위의 (신규 항목)을 클릭해 일기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하단에는 5개의 아이콘이 있으며, 맨 왼쪽의 펜 모양을 통해 추천 항목/앨범/카메라/녹화/위치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녹음 기능이 꽤 매력적이었다.
순간을 녹음할 때 현장의 분위기, 바다 소리 등을 녹음할 수 있어 그날을 더욱 생생하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다이어리 앱 사용법 위의 정보를 바탕으로 일기를 작성하면 사진부터 노래, 녹음까지 모든 것이 메인 화면에서 직관적으로 완성되어 클릭 한 번으로 바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편집이 필요한 경우 오른쪽의 ···를 클릭하여 편집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버튼을 클릭하면 일기를 원하는 대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앨범별, 활동별, 음악별 등 원하는 일기별로 정리하여 직관적으로 일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로 운동 일기를 쓰는 편인데 아주 유용했어요. 위와 같은 아이폰 고유의 추천 기능이 마음에 들지 않아 나만의 일기를 쓰고 싶다면 설정 탭에서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일기) 탭에서 (일기 쓰기 제한)을 클릭하면 관련 추천만 한꺼번에 삭제하고 원하는 추천만 켜두는 것이 가능합니다.
매일 일기를 쓰고 싶다면 매 시간마다 알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일기) 탭에서 원하는 시간과 날짜를 설정하면 자동으로 알람을 받아 일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일기장은 사적인 영역이다 보니 보안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 경우 (설정) 탭에서 (다이어리 보관함)을 클릭해 비밀번호를 설정하시면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일기장 앱의 기능과 사용법을 요약해봤습니다.
사용할수록 매일 일기를 쓰게 만드는 매력적인 앱이라는 사실이 더욱 분명해졌습니다.
저도 이번 기회에 매일 운동 일기를 써볼 생각이에요. 매일 일기를 쓰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꼭 써보시는 건 어떨까요?